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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스수프라2010/07/27 14:20:31조회수 217

童夢(동몽) DOME-0






당시 일본의 슈퍼카붐은 시들어가고 있었다. 배기 가스 규제가 엄격했기 때문에 제로의 등장은 매우 화제가 되었다.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등 대형 슈퍼카라기 보다는 Loutus Esprit을 비롯한 조작성이 뛰어난 민첩성 슈퍼카클레스의 성능, 가격도 1000 만엔 정도를 예상하고 있었다. 섀시는 복잡한 형상을 가진 스틸 모노 코크, 서스펜션은 앞뒤 모두 더블 + 코일, 브레이크는 가린구 제품으로, 전면이 벤질레이트 디스크, 리어는 솔리드 디스크를 채택했다. 타이어 사이즈는 전면이 185/60VR13, 후면이 255/55VR14로 전후 크기가 매우 달랐다. 2.8 리터 닛산 L28 형식 수냉 직렬 6기통 SOHC 엔진을 미드에 수평 장착, ZF 제 5단 MT사 조합되었다. 이 엔진은 크기가 크고 무게도 무거웠지만, 순수 국산 기술을 고집했기 때문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고 한다. 차체 페널은 경량 FRP 제, 헤드라이트는 리트랙터블 헤드라이트, 문은 걸윙도어, 운전석은 오른쪽에 있다. 라디에이터의 열기를 보내기 위해 보닛에 덕트가 있다. 실내는 직선을 기본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스티어링휠은 가죽으로 둘러 쌓여 있지만, 반대 V 자형 스포크 아래쪽 부분만 플라스틱. 계기판은 디지털,미래적인 이미지로 되어있다. 실내 룸미러는 삭제, 비타로니 스틸 사이드 미러 밖에 볼수 없다. 프로젝트의 주제였던 '세상에서 가장 차체가 낮은 차' 를 보여주기 위해 차체 높이를 980mm로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완성된 차량은 실내가 매우 좁아져 신장 175cm 정도가 제대로 승차할 수 있는 한계가 되었다. 제네바 모터쇼 발표 이후 일본국내 모델 인증을 획득하기 휘해 다양한 테스트 주행이 반복되었다. 그러나 일본 국내에서 모델 인증 취득을 전제로 규정에 맞게 제작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허가는 커녕 신청도 받아들이지 않았다.따라서 미국에서 인정을 취득하기 위해 " 童夢 USA " 미국 법규에 준한 사양 童夢 P - 2 를 개발하게 되었다. 현제는 엔진 결함이 있지만, 현제 일본에 있는 童夢 창고에 보관되고 있다. 판매는 되지 않은 비운의 차량이다.

댓글

2010/07/27 15:28:26
우와....
2010/07/27 19:10:21
이게 그 돔 제로라고 하는 차량이군요~ 예전부터 살까 고민중인데.. 수프라님 컬렉션을 보고 나니 조만간 질러야 할것 같네요^^: 즐겁게 보다 갑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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