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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GC1102010/03/10 17:01:28조회수 199

NISSAN SILVIA 2000ZSE-X





코드명 S110으로 알려진 실비아이다. 닛산이 수출에 전념하기 위해 아메리칸 스타일 바디로 만들어 졌으며, 200SX란 이름으로 수출 되어졌다. 엔진은 1800CC Z18형과 2000CC Z20 형으로 2종류가 있었다. 후기형에선 Z18ET를 탑제한 터보 엔진 RS가 엑스트라로 추가 되었다. 이 엔진은 R30형 스카이라인 RS용으로 계발된 엔진이다. 써니계의 파워트레인을 이용하여 5단 MT이지만 1단이 기어 왼쪽위에 나온 이동페턴이다. 거기다 3도어는 대형범퍼가 표준 장비 되어있다.

-240RS-

1982년 S110형 실비아를 베이스로 WRC 그룹 B에 나가기 위해 2400CC FJ24 (240마력) 형 엔진을 추가하고 오버펜더를 추가 한다. 225/50R16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본격 240RS가 등장하게 된다. 1982년 말에 200대가 생산되어 경기용 30대를 제외하고 유럽을 중심으로 시판되었다.

-사파리랠리-

닛산 워크스는 1983년 사파리 랠리에 240RS 그룹B를 투입하고, 4연패를 목표로 하였다. 하지만 워크스 3대가 엔진 트러블로 리타이어, 프라이비터 1대만이 4위에 입상하는데 그쳤다. 패배도 무리는 아니었다. 사파리랠리는 성격이 급변하여, 유럽식의 스프린터 랠리로 변모하고 있었던 것, 게다가 라이벌 머신은 같은 그룹B에서도 20대만 생산하면 되는 에볼루션 모델 그 결과 240RS는 시판차로서는 뛰어났지만 경기에서는 고전은 면할 수 없었다. 그 후 닛산도 240RS의 에볼루션 모델을 개발했지만 이미 그룹B는 4WD와 터보를 가진 괴물로 진화해 있었다. 240RS의 시판형은 일본내외 프라이비트 팀에서 사용했는데 기대했던 전과는 얻지 못했고 다음 세대에게 그 역활을 물려주게 된다.

모델은 토미카 히스토릭 박물관 버젼입니다.

댓글

2010/03/10 18:44:51
역시 일본차 다운 디자인 입니다^^
언제봐도 저런 디자인은 질리지 않고 오히려 빠져드는..
2010/03/10 19:36:26
노래 제목좀 알고싶습니다...
2010/03/10 19:41:32
groove coverage - on the radio 입니다^^
Hi-power님 감사합니다^^
2010/03/10 23:23:19
은근 머슬카
2010/03/11 11:27:13
실비아가 맞나싶을정도로 아메리칸 머슬카 스타일
2010/03/11 12:53:25
감사합니다^^
2010/03/12 0:23:40
도색까지 입히니 아메리칸 스타일 ~_~
2010/03/12 2:06:23
하핫 그런가요?? 초등학교때 셋트로 팔았던 미니카 시리즈 모아보고 싶어서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부러웠어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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