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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GC1102010/02/21 15:51:01조회수 195

NISSAN SKYLINE (R34) '99年'





1999년 1월, R34형 GT-R이 데뷔했다. 몸집이 큰 R33에서 크게 바뀐 근육질 차체는 전장이 75mm, 휠베이스는 55mm 줄어들었다. 강성은 극한까지 높여졌고 선진의 공력설계는 냉각이나 다운 포스까지도 고려했다.

엔진은 R32형에서 물려받은 RB26DETT지만 토크 향상과 리스폰스 업, 경량화를 목표로 개량되었고, 그중에서도 마찰을 대폭 줄이는 데 성공한 세라믹 터보의 효과가 커 마침내 최대 토크가 40kgfm대에 이르렀다.

2002년 1월, 독일 뉘르부르크링의 이름을 딴 한정차[Nur]가 데뷔했다. N1사양의 RB26DETT를 탑재한 스페셜 모델이었다. 그러나 스포츠카 세계를 변혁한 제 2세대 GT-R들은 배가가스 규제라는 거대한 흐름에 밀려 이 모델을 마지막으로 역사의 막을 내렸다.

출처 : 그란투리스모 PSP

댓글

2010/02/21 15:57:38
신형 GTR은 너무 뚱뚱하고 비싼듯.... R34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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