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R32는 1989년에 데뷔했다. 2도어 쿠페, 4도어 세단 거의 같은 보디스타일을 채용하게 되었다. R31에 달린 ECCS가 업그래이드 되었고, RB시리즈 엔진이 여러 버젼으로 구성 되어 있었다. 또한 4기통 1800cc도 구매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차량에는 HICAS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나왔으며, 2.5 리터 버전은 5 단 자동 변속기 기능을 한 최초의 자동차를 일본에서 만들어 지게 된다. GTS-t type M을 포함하여 기본으로 16인치휠 , ABS , LSD 를 기본 장착이 되었다고 한다.
GT-R[BNR32]
트윈 세라믹 터보차져, 4WD 그리고 6800rpm 276마력의 RB26DETT엔진을 제작하게 된다. 스카이라인 GT-R의 상징인 `ATTESSA 시스템'(회전구간에서 바퀴가 최상의 접지력을 유지하도록 하는 4륜 구동 강화 시스템)을 다시 부활시켜 주행안정성을 확보한다. 그리고 불패의 상징인 'GT-R'이란 엠블럼이 16년만에 등장하게 된다. 당시 포르쉐 959를 의식하여 제작 하였다고 한다. 뉘르부르크링에서 "38 8'45 라는 기록을 갖고 있다.
댓글
2010/02/19 21:14:34 | 오.. 토미카.. 멋있네요 ㅎㅎ |
2010/02/21 11:40:38 | 스카이라인이 4도어 세단도 있었나요?? 헐...난왜 4도어 세단을 못봤지?? |
2010/02/21 16:07:59 | 초기 GT-R이 세단형인 것처럼 세단이 꾸준히 나옵니다. R33에서 세단형 GT-R이 다시 부활 했었지요. 그리고 R32 니스모 페키지에서 눈에 뛰게 바뀐 것이 5단 기어에서 6단 기어로 바뀌었지요. S-TUNE 이건 이후에 나온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