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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GC1102010/02/19 18:07:30조회수 210

NISSAN SKYLINE (R32) '89年'





HCR32는 1989년에 데뷔했다. 2도어 쿠페, 4도어 세단 거의 같은 보디스타일을 채용하게 되었다. R31에 달린 ECCS가 업그래이드 되었고, RB시리즈 엔진이 여러 버젼으로 구성 되어 있었다. 또한 4기통 1800cc도 구매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차량에는 HICAS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나왔으며, 2.5 리터 버전은 5 단 자동 변속기 기능을 한 최초의 자동차를 일본에서 만들어 지게 된다. GTS-t type M을 포함하여 기본으로 16인치휠 , ABS , LSD 를 기본 장착이 되었다고 한다.

GT-R[BNR32]
트윈 세라믹 터보차져, 4WD 그리고 6800rpm 276마력의 RB26DETT엔진을 제작하게 된다. 스카이라인 GT-R의 상징인 `ATTESSA 시스템'(회전구간에서 바퀴가 최상의 접지력을 유지하도록 하는 4륜 구동 강화 시스템)을 다시 부활시켜 주행안정성을 확보한다. 그리고 불패의 상징인 'GT-R'이란 엠블럼이 16년만에 등장하게 된다. 당시 포르쉐 959를 의식하여 제작 하였다고 한다. 뉘르부르크링에서 "38 8'45 라는 기록을 갖고 있다.

댓글

2010/02/19 21:14:34
오.. 토미카.. 멋있네요 ㅎㅎ
2010/02/21 11:40:38
스카이라인이 4도어 세단도 있었나요?? 헐...난왜 4도어 세단을 못봤지??
2010/02/21 16:07:59
초기 GT-R이 세단형인 것처럼 세단이 꾸준히 나옵니다. R33에서 세단형 GT-R이 다시 부활 했었지요.
그리고 R32 니스모 페키지에서 눈에 뛰게 바뀐 것이 5단 기어에서 6단 기어로 바뀌었지요. S-TUNE 이건 이후에 나온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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