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년 코드네임 R31이 등장하게 된다. 닛산은 R31에 모터 스포츠의 모든 집약적 기술들을 쏟아부었다. 특히 HR31은 최초 RB시리즈의 엔진을 탑제 하였다고 한다. NIC, ECCS, R31최초로 닛산의 독자적인 4륜조향 시스탬도입(HICAS) 또한 RD28 직렬 6기통 디젤엔진을 추가했다고 한다.
GTS-R
R31의 궁극적인 버젼 RB20DET-R 은 그룹 A 레이스에 참가하려고 제작한거라고 한다. RB20DET 을 기본으로 수정하였다. 그리고 인터쿨러와 기본사양보다 큰 터보차쳐 조합으로 210마력을 낼 수 있었으며 최대한 끌어올려 레이스 버젼이 430마력을 낼수 있었다.
1800I - 1.8 L CA18(i) SOHC I4, 100 hp (75 kW)
Passage GT-D - 2.8 L Diesel RD28 SOHC I6, 92 hp (68 kW, 173 N m)
Passage GT - 2.0 L RB20DE DOHC I6, 155 hp (114 kW)
Passage GT Turbo - 2.0 L RB20DET DOHC turbo I6, 180 hp (133 kW, 225 N m)
GTS - 2.0 L RB20DE DOHC I6, 155 hp (114 kW)
GTS Turbo - 2.0 L RB20DET DOHC I6, 180 hp (133 kW, 225 N m)
GTS-X - 2.0 L RB20DET DOHC turbo I6, 190 hp (141 kW, 240 N m)
GTS-R - 2.0 L RB20DET-R DOHC turbo I6, 210 hp (154 kW, 245 N m)
GTS Autech - 2.0 L RB20DET-R DOHC turbo I6, 210 hp (154 kW, 245 N m)
출처 : 위키백과
댓글
2010/02/19 8:58:54 | R31은 별로네요,,, 역시 C10이랑 R32가 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