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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y-#2009/10/25 20:35:16조회수 212

국내 86



국내에 86이 있다는걸 처음알앗어요;;

http://blog.daum.net/rc12l4
여기가면 더욱 더 대단하신분이

댓글

2009/10/25 20:35:30
http://blog.daum.net/rc12l4
2009/10/25 21:54:08
저희나라에 지금 86이 3대 들어왔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2009/10/25 22:39:38
JSBED//큰 태클은 아닙니다만, 문법상 저희나라라는 표현은 틀린 표현이고, 우리나라라고 하는 게 올바른 표기법 입니다.(하지만 저도 우리나라라는 표현이 꼭 맞다라고는 보기 힘들다고 생각이 드네요.)
2009/10/26 0:45:41
사소한거가지고 따지지않는게 좋을듯합니다.
2009/10/26 2:55:09
ㄴ사소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2009/10/26 13:32:28
국가정체성 찾는게 사소한건가 봅니다.
2009/10/26 13:34:29
어쨌든 제 마음속의 차 1위가 86 이네요... 언제봐도 멋있읍니다.
2009/10/26 16:10:16
국내에 86 있죠 ㅎ
인증되서 하얀 번호판 달고있는 86있구요 ㅎ

근데 한번도 못봄 ㅜㅜ
2009/10/26 17:00:49
어라..?저번에 한번봤었는데;;
2009/10/26 17:08:09
환경검사 못해서 등록 못하는 걸로 알고있었는데 통과됐나보네요!! 저는 근데 한국인이라서 그런지 엑셀 3도어에 팬더도색한게 더 땡기더라고요 ㅎㅎ
2009/10/26 17:08:48
아 근데 자세히 보니 와타나베 휠이 아니네요 ㅎㅎㅎㅎ
2009/10/26 18:01:27
와~! 저차보면 진~짜!! 대박일듯....
나중에 제가 보게되면 올려볼게요 ㅎㅎ
2009/10/26 19:53:03
Genesees // 희기차량이라 보기힘들텐데 ㅎ 보시면 올려주세용 ㅋㅋ
2009/10/26 20:24:25
대한통운 인천주유소ㅎ..

2009/10/26 20:29:00
Sky-# // 네 ㅎㅎ 아마 오후1시분터 밤9시까지 돌아다녀보면 1~2대쯤은 보게될지도 ㅋㅋㅋㅋㅋ
2009/10/26 20:57:17
보쌈// 현재 환경법으로는 통과가 불가능 합니다.
작년까지는 86도 무사 통과였는데 지금부터는 통과할려면 엔진을 교환해야 될껍니다...
(배기가스 관련규정 때문에 ECU가 바뀌어야 된다고 하더군요.)
2009/10/26 21:04:17
86의 스톡 엔진인 도요타 4A-GEU 는 전자분사식 엔진이긴 하지만
지금 검사통과에 필요한 OBD2 라는 ECU커넥터가 86에는 안달려 있다고 합니다.
2009/10/26 22:12:14
만화에서 너무 우상시되서 그렇지 실제로 보면 그냥 고물차..;;
2009/10/27 12:36:57
국내 86 제가 아는분도 요번에 구매하셔서 총 4대입니다;;;;;
2009/10/27 16:10:37
I and 愛// 알고 말씀하세요. 86이 950kg밖에 안돼고 게다가 기본 엔진도 130마력이라고요. 조금만 먹여줘도 튠빨이 아주 잘받는 차입니다. 저위에 블로그 들어가보세요 오너가 뭐라고 하는지.
2009/10/27 16:37:21
저당시 나온 타 차량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훌륭하다는건 인정하는데

만화에서 우상시되고 과장된건 사실인데요ㅎㅎ 객관적으로 보셔야죠.. 이니셜디 너무 많이보신거같네요

86좋아하시는분들이야 준다면 넙죽 받아 타고다니시겠지만 전 걍줘도 안타고 님같은분께 드릴거에요ㅋ
2009/10/27 16:48:12
THeS600L// 님께 해드리고 싶은 말을 어떤분이 정확히 올려주셨길래 링크와함께 올려드림

트레노는 당시에는 괜찮은 직렬 4기통 1600cc엔진을 탑재하고, EFI엔진 연료 분사 방식,
흡기 포트에 TVS등이 채택하고 130마력 15.2kg의토크를 가졌지만 그정도의 성능은
우리나라 차량의 기본성능정도 입니다.
그런데 지금시기의 그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그보다 좋은 옵션이 많이 내제된 차들을
놔두고 굳이 그걸 택할 이유는 소장가치때문일 것이라 봅니다.
소장가치때문이 아니라 성능때문이라면 어찌 말할 수 가 없습니다.
국산차량으로 트레노의 성능을 가지려면 기본옵션차량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빼면 되겠군요.
그냥 이름이 많이 나서 소장가치가 있을 지는 모르지만 그만한 성능의 차는 어디를 가든 구할 수 있습니다.

신중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9&dir_id=906&docid=275308&qb=YWU4NiDshLHriqU=&enc=utf8§ion=kin&rank=4&sort=0&spq=0
2009/10/27 21:32:05
솔직히 기술세대의 차이이긴 하지만, 환경기준에 의해서 틀어막을대로 틀어막은 감마가 120마력 이상 순정으로 뽑아내는데, 당시의 도요타 직렬 4기통들 마냥 매연뿜기게 만들고 흡배기 세팅 적당히 해서 나오면 내구성면이나 토크면이나 훨씬 더 뛰어난 녀석이 나와버리죠
2009/10/27 23:32:04
lMD2l // 아 그렇군요 한글공부 더해야겠습니다 ㅠㅠ 지적감사드립니다
2009/10/28 7:58:56
86은 역시 이니셜D에 공이 크지... 이니셜D에 공로상패라도 ㅋㅋㅋ
2009/10/28 12:47:29
아 저블로그분 저도 암 ㅎㅎ 36세에 저렇게 모시다닝 대단~ 저분은 순정지향이라 ㅋ
2009/10/28 12:47:56
저분 86 우리나라에 들어오게하신다고 차는 1년반정도나 들어온지 됐는데 인증 ;;;
2009/10/29 13:48:14
950kg이면 한국 경차 중량임 == 저 정도 무게와 출력이면 난이도 B급이상 와인딩에서 순정 한국차는 다 땁니다.
2009/11/15 14:33:33
I and 愛// 그동안 잠수를 타서 답이 좀 늦었는데, 차량의 성능이 엔진으로만 결정나는건 아니잖습니까?? 우리나라 1.6 준준형과 무게가 대략 300~400kg정도 차이나는데 성능은 당연히 팬더가 좋지 않을까요?
2009/11/15 14:33:45
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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