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6세대 쏘나타 출시
- 쏘나타의 브랜드 이미지와 최상의 품질력이 결합한 6세대 쏘나타로 탄생
- 현대차의 디자인 미학‘Fluidic Sculpture’적용으로 독창적인 디자인 비전 제시
- 2.0 쎄타Ⅱ MPi 엔진, 6단 자동변속기와 첨단 편의사양 적용
…165마력, 20.2토크의 동력성능과 중형 최초의 2등급 연비인 12.8km/ℓ달성
- 국내서 올해 6만대, 2011년부터 국/내외 판매 45만대 목표
- 내년 상반기, 201마력의 고성능 2.4 쎄타Ⅱ GDi 엔진 탑재한 가솔린모델 추가적용으로 모델 다양화
신형 쏘나타가 젊은 감각의 진취적인 스타일을 앞세워 세계 중형세단 시장의 일대 지각변동을 예고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7일(목), 서울 서초구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에 위치한 선상카페 마리나 제페(Marina JEFE)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양승석 현대차 글로벌영업본부장 및 임직원과 기자단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쏘나타』의 보도발표회를 갖고, 출시를 위한 모든 준비를 끝마쳤다.
1985년 1세대 쏘나타를 시작으로 5세대 동안 국내최고 브랜드로 성장해 이제 6세대 쏘나타로 새롭게 태어난 신형 쏘나타는 그 동안 ‘쏘나타’가 쌓아온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와 제네시스, 에쿠스 등 프리미엄 세단의 잇따른 출시를 통해 검증 받은 최상의 품질력이 결합해 탄생한 프리미엄 세단이다.
특히, 신형『쏘나타』는 현대차의 디자인 미학 ‘Fluidic Sculpture(플루이딕 스컬프쳐)’를 반영한 독창적인 스타일과 탁월한 동력성능, 동급 최강의 안전성 및 우수한 연비는 물론 다양한 첨단 기술의 조화를 통해 세계 중형차 시장을 리드하는 명실상부한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세단으로 거듭났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지난 2005년 프로젝트명 ‘YF’로 개발에 착수, 4년여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4,500억원을 투입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이 날 보도발표회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관리,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신형 쏘나타는 글로벌 명품 중형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자동차의 높은 기술 수준은 국가의 자존심과 명예를 드높이는 만큼, 달리는 민간 외교관으로 불린다”며,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의 출시를 계기로 현대차의 기업 가치 제고는 물론 대한민국의 국가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덧붙였다.
기존 ‘쏘나타’의 차명을 그대로 이어감으로써 ‘쏘나타’의 브랜드 자산을 그대로 이어받은 신형 쏘나타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미학인 ‘Fluidic Sculpture’를 적용한, 젊고 감각적인 스타일의 역동적인 프리미엄 디자인을 구현했다.
‘유연한 역동성’을 의미하는 ‘Fluidic Sculpture’는 자연으로부터 얻은 영감을 유기적인 자동차 디자인으로 창조하는 예술적 가치를 담았으며, 신형 쏘나타를 중심으로 향후 현대차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신형 쏘나타는 ‘강인함을 내재한 유연함’을 상징하는 ‘난’을 모티브로 해, 외관 디자인은 강렬하고 세련된 라인이 하나의 선을 그은 듯 조화를 이뤄 정제된 볼륨감과 개성미를 강조했으며, 외장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내장디자인은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담아내면서도 안락함과 기능성을 높였다.
외장칼라 역시 레밍턴 레드, 블루블랙, 에스프레소(브라운 칼라)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칼라를 대거 적용, 총 9가지의 외장칼라로 다양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2.0 쎄타Ⅱ MPi 엔진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는 최고출력 165ps, 최대토크 20.2㎏•m로 최강의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연비는 12.8km/ℓ(자동변속기 기준)로 기존 쏘나타에 비해 약 11.3%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중형 세단 최초로 2등급 연비를 확보했다.
또한, 기존 4단 자동변속기 대신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변속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변속감을 구현했다.
안전성 면에서도 고온에서 프레스 성형을 통해 초고장력 강판을 제조하는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고강도 차체 부품을 적용하고, 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을 적용해 최상의 충돌 안전 성능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AC, Hill-start Assist Control) 와 브레이크 어시스트 시스템(BAS, Brake Assist System)을 적용한 차체자세제어장치(VDC)를 동급 최초로 전모델에 기본 적용해 예방 안전성도 더욱 높였다.
다양한 편의사양과 첨단 신기술이 적용된 신형 쏘나타는 탑승자 중심의 차원 높은 기능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신형 쏘나타는 국내 최초로 3피스 타입의 파노라마 썬루프를 적용해 실내 개방감을 높임과 동시에 스타일리쉬한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다.
후방 주차시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른 차량의 예상 진행 경로를 표시해주는 후방 주차 가이드 시스템(PGS, Parking Guide System)도 신형 쏘나타에 새롭게 적용돼 후방 주차 편의성을 한 층 향상시켰다.
또한, 현대차는 생생한 고품질의 사운드와 탑승객의 음악적 감성에 따라 3가지의 음향모드를 제공하는 ‘디멘션(Dimensi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새롭게 개발, 신형 쏘나타에 적용함으로써 고품격의 멀티미디어 이용 환경을 구축했다.
2003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텔레매틱스 시스템 ‘모젠’은 더욱 똑똑해진 성능으로 신형 쏘나타에 새롭게 적용돼 기존에 비해 더욱 강화된 통신 기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적용된 모젠 프리미엄 WIDE 내비게이션은 3세대 무선망인 WCDMA를 적용했으며 SOS, 도난추적 등 기본적인 안전ㆍ보안서비스를 2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동급 최대 8인치 대형 스크린과 JBL 프리미엄 사운드 적용으로 차량 내 멀티미디어 환경을 더욱 고급스럽게 구축했다.
또한, 세계 최초로 무선통신을 이용해 네트워크에 접속, 실시간으로 차량을 진단하고, 분석내용을 운전자에게 전달하는 한편, 정비소까지 길안내를 제공하는 토탈 차량 관리 서비스 ‘모젠 오토케어’가 적용돼, 바쁜 현대인을 위해 시간과 장소를 초월한 자유로운 차량 진단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현대차는 월드 클래스의 프리미엄 세단으로 거듭난 신형 쏘나타의 한층 젊고 세련된 스타일을 강조하고,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고객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체험 및 문화마케팅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품격 문화공연에 초청하는 한편, 인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신형 쏘나타를 전시해 신차 노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가망고객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시승행사와 함께 수입차와의 비교시승을 펼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력을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 등 전국 6대 도시의 인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동시다발적인 신차전시행사를 갖고, 새로운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세단의 화려한 탄생을 알린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시장에서 6만 대의 신형 ‘쏘나타’를 판매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서 내년 초에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며, 2011년 초에는 중국 공장에서도 생산에 돌입,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가 이뤄지는 2011년부터는 연간 45만여 대의 신형 쏘나타를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내년 1월, 2,400cc 쎄타 Ⅱ GDi 엔진을 탑재한 가솔린 모델을 추가로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기존 쏘나타의 택시 모델은 지속적으로 생산, 공급함으로써 신형 쏘나타와 함께 택시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형 쏘나타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Y20 ▲Grand 2,130만원 ▲Prime 2,315만원 ▲ ▲Premier 2,490만원 ▲Top 2,595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쏘나타는 차체자세제어장치(VDC), 풋 파킹 브레이크, 진폭 감응형 댐퍼(ASD), 보조 제동등, 후석 열선시트 등 기존 쏘나타의 동급 모델에 비해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폭 추가됐고, 동력성능 및 연비도 좋아졌다”며 “고객들은 크게 향상된 가격 대비 가치에 만족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출처:글로벌오토뉴스
오홋...
이쁘게 나왔네요...
근데 뒷모습 적응이 아직
덜 됐어요...
저는요...^^
옆모습은...CLS 필 이라고 할까??
여러분은 YF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댓글
2009/09/17 16:34:04 | 앞모습이 중국형 쏘나타 링샹이랑 많이 닮았네요. |
2009/09/17 16:42:11 | 가격이나내려 젠장! |
2009/09/17 16:59:38 | 가격도 6세대 |
2009/09/17 17:02:09 | 그릴좀 |
2009/09/17 17:13:32 | 디자인은 괜찮은데.. 마티즈처럼 쏘나타트랜스폼을 저가형 소나타로 계속운영하면 좋을듯... 그나저나 저렇게 비싸면 저희같은 서민은 그림의 떡 |
2009/09/17 17:54:36 | 7300GS/ 저랑 생각이 같으시네요,,, 디자인은 괜찮지만 가격이 ,,, 그랜져는 뭐가 되는건지 ㅡㅡ |
2009/09/17 18:44:21 | 이젠 소나타마저 가격이 ............. 국민차같았던 소나타마저 ..... |
2009/09/17 19:28:59 | 표 오른쪽은 트랜프폼 제원 인가보네요.. 6단 미션 기본장착은 좋은데.. 트랜스폼 은 최저가 1800만원대였는데.. 거의 300만원은 뛴게좀.. |
2009/09/17 19:45:34 | 7세대 아닌가여 ㅋㅋ 차는 좋아보이는데 가격이 ㅠㅠ |
2009/09/17 20:00:07 | 가격 올릴만 한게 일단 VDC가 기본 장착이네요. 그외 기존보다 신규장착된 부품도 많을테고, SM5도 풀옵션 2400만원넘고, 기본가 2000만원 대인데 SM5는 비싸도 아무말 안하는건 물론 yf보다 구형이고, 조금 싸다고 할지언정 |
2009/09/17 21:34:59 | 잘나왔네요 ㅎㅎ .. 가격의 압박이 ㅇㅅㅇ;; |
2009/09/17 23:06:49 | 소나타(스텔라 최고급형) 1세대, 그다음 쏘나타, 쏘나타 Y1 2세대. 쏘나타 2,3 3세대 뉴이엡, 이엡 4세대, NF,트폼 5세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