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사고 후회하신분들 많았다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따로올리긴 그렇고 해서..
같이 올려봅니다..ㅎ
댓글
2009/01/30 18:49:05 | 야무진... 비운의트럭.. |
2009/01/30 18:50:38 | 야~~무지게 드세요 응?? |
2009/01/30 18:53:43 | 야무진트럭이 왜그런가요? 힘은 좋던데~이사갈때타봣는데 짐 이빠이실고 언덕잘만올라가든데;; |
2009/01/30 19:10:21 | 야무진 트럭 별로 안좋나요??? 괜찮게 보이던데;;; |
2009/01/30 19:19:29 | 야무진 트럭에 결함이 있다더군요... 그래서 단종 됐다던데? |
2009/01/30 19:32:57 | Nuclear™ / 이빠이가 뭡니까 이빠이가 ㅡㅡ |
2009/01/30 19:37:36 | 차량 번호를 삭제 부탁드립니다. Benz S 500 // 자주 사용하는 일본어죠. 한국에서 자주쓰는 언어잖습니까? |
2009/01/30 20:02:12 | 어디선가 본 글이었는데... 국산 트럭은 1톤트럭 기준으로 2~3톤 이상을 싣더라도 주행에 무리가 없도록 설계를 합니다.. 일산 트럭은 1톤트럭 기준으로 1톤을 싣도록 설계를 합니다. 이유는 화물의 양과 시간에 수입이 걸린 우리나라 운송기사분들은 어떻게든 많이.. 빠르게 물건을 싣고 배송해야 하다보니 자연스레 1톤까지 싣도록 만들어진 차량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는 늘 수밖에 없고, 이에 메이커에서는 1톤 트럭기준으로도 3톤내외까지도 실어도 끄떡 없도록 설계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과적한 모습을 드물긴하지만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반면...국산 트럭이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일산 트럭인 야무진... 1톤을 기준으로 설계된 차량을 그대로 들여와 팔게 되었으니.. 국산1톤 트럭들이 2~3톤을 싣는 물량을 야무진에 싣게 되자 차체는 설계기준을 초과한 중량만큼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었을겁니다..-ㅅ- 결국, 이런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차체가 내려앉거나 바퀴가 빠져버리는등... 분명 실용적인 트럭임에도 국내 환경에 적응을 하지 못했고 또한 설계상 결함도 분명히 존재했으니 그러한 문제로 인해 사라져 간 비운의 트럭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2009/01/30 20:10:14 | Benz S 500//꼭 그따구로 시비를 걸어야되는지--땡깡 노가다 만땅 무대뽀 기스 요지 오뎅 다일본언데 꼭 그렇게 해야되나요. 벤츠님은 위 일본어 한번도 안써보셧는지... 어이가 없구료 |
2009/01/30 20:22:06 | Benz S500 님 왜 그러시는지.ㅡㅡ |
2009/01/30 20:44:41 | 아니 그냥 일본말 쓰지 말라구요 -.- 몰라서 묻는건가요? 아님 일본말 쓰시는게 자랑스러운가요;; |
2009/01/30 20:56:12 | Benz S 500// 몰론 일본말 쓰는게 별로 좋개 보이진 않습니다만.. 세월가면 잊혀진 언어라고 봅니다. 제 부모님 세대까지만 일본어를 섞어쓰는걸 종종봅니다(약 40대 이후 말합니다.) 고 1 들어가는대 친구들중 이빠이란 말을 많이 쓰는친구 못봤습니다.. 그냥 세월에 흘러가길 맡기는수밖에 없어요. 제가 부모님에게 일본말 쓰지 말라고 권유를 몆번 해봤었지만 습관이 되서 그런지 도무지 안고쳐지는걸 뭐 어쩔수 있습니까.. |
2009/01/30 21:07:07 | 이빠이는 일본말이에요 좋게 말 못합니까? |
2009/01/30 21:14:00 | 월야환상곡 / 아;; 제 말투 대해서는 죄송합니다;; 시비를 걸은건 아니에요 ;; 항상 일본말을 쓰지 않도록 주의하는 성격이라서 그렇구요..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고 있어서요;; |
2009/01/30 21:31:32 | 생활일본어가 많다는얘기입니다. 참 할일 없으십니다. |
2009/01/30 21:55:51 | 야무진 간장게장 |
2009/01/30 22:34:19 | 그래도 괜찮은 트럭 같았는데...ㅠㅠ |
2009/01/31 0:03:05 | 이빠이.. 어쩌다 나왔을수도 있습니다... 저거가지고 뭐라하는분들은 평소에 오뎅이니 바께쓰니 그런말 안쓰시나보죠?.... 윗분들 그런 논리대로라면 우리 부모님세대들은 인터넷도 하면안됩니다 ㅡㅡ |
2009/01/31 2:08:07 | 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적하나 했다고 욕 많이 먹네 |
2009/01/31 5:06:03 | ㈜LG PHILIPS 님의 말씀처럼 야무진이 견딜수있는 톤수는 상대적으로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정확히 1톤은 아니구요. 베이스 모델인 아틀라스가 1.4~2톤이었던걸 생각하면 1.4~2톤 사이로 추정됩니다. 1톤트럭 운전자분들 일반적으로 2.5톤~ 3톤까지 실어나르죠. 그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또한가지사실. 리어 서스펜션 구조자체가 포터.봉고트럭과는 달랐습니다. 정확히 어떤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내려앉기 딱 좋은 구조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야무진 오너분들께서 리어 서스를 프런티어 서스펜션으로 개조를 많이 하십니다. 그외에 야무진의 단점중 하나는 불안정한 코너링입니다. 봉고.포터가 트럭으로써는 믿을수없는 코너링을 가졌지만 (참고로 1톤트럭 코너링은 웬만한 SUV보다 좋습니다) 야무진은 상대적으로 고속코너링이 불안정 하다고 이야기들 하십니다. 실질적으로 야무진은 결함이있는게 아니라 국내실정에 안맞았던 것입니다. 스카니아가 수입한 히노 레인저트럭이 초창기 국내에서 섀시가 약하다고 난리났던 상황이랑 비슷합니다. 차량 자체에는 전혀 문제없는데 국내실정에 전혀 안맞았던거죠. 그때문에 히노에서 아예 한국형버전을 따로 만들어서 한국에 팔고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5톤급 세계최강 차체강성은 현대 메가트럭입니다. (유럽.일본회사 어느곳도 현대만큼 단단하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야무진 참 좋아하는 차였죠. 당시 1톤트럭계에선 획기적일 정도로 멋진 디자인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너무 많아서 질릴대로 질린 포터나 투박하고 멋없는 프런티어에 비하면 걸작이 따로없었죠. 지금봐도 괜찮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오래봐도 질리지않아요. 그리고 야무진이 망했다는 말은 그다지 맞지 않습니다. 야무진은 항상 판매량이 상승세에 있었고 삼성상용차측에 나름대로의 이익을 지불했죠. 하지만 삼성상용차가 "파산"하면서 없어진 것입니다. 제가 사는곳에서 구 삼성상용차 공장이 가까웠습니다.(대구) 너무나 자부심을 느꼈고 삼성상용차 공장에도 견학을 자주갔는데 결국 없어져버렸죠. 야무진을 불에 태우는 모습도 많이봤구요 ㅠㅠ 구 삼성상용차 부지에서 출고되지못한 차들을 마지막으로 본것은 2003년도 쯤이었습니다. 대형트럭과 야무진이 녹이 슬어서 방치되었더군요. 그후 가지않아서 모르지만 대구에 닛산디젤의 기술이 다시 흐르기를 바라는 마음은 여전합니다. 대구에서 자동차가 생산되었다는 말을 하면 사람들이 믿지않더군요. |
2009/01/31 9:31:09 | 이건뭐.. 실생활에서 어쩌다가 말을 하다가 나왔을수도 있는거지.. 컴퓨터 손으로 타자치다가 나온걸 어쩌다 나온거라고 하는그야? 아이고 ㅋㅋ 입은 삐들어졌어도 말을 제대로 해야하는게 아니라 '입은 삐뚤어졌어도 손은 삐둘어지지 말아야지' 라는거랍니다 알았죠 ? ^^ |
2009/01/31 10:17:47 | 요즘 할아버지들은 양파를 다마내기(?) 라고 합니다만....ㅋㅋ 입이 삐뚤어졌어도 손은 삐둘어지지 말아라고요??? 님도네요 ㅋㅋㅋ |
2009/01/31 10:42:50 | 이빠이는 자주쓰는말이긴 한데 국어가 아니지 안나요...... 야무진 저차 부품도 없어서 포터 부품 쓴다는 얘기도 있던대..ㅋㅋ |
2009/01/31 11:19:27 | NEW_Pohang // 뭔소리인지? ㅋㅋㅋ |
2009/01/31 11:20:25 | 됐고ㅋㅋ 제 댓글에 대하여 이상한 말도안되는 말 하실려면 쪽지 보내주세요 ^^ 게시물에서 이러는거 잘하는짓 아니니깐 ^^ 상담받아드립니다 |
2009/01/31 12:38:52 | --------또 쌈판 나네요.. 몇일 조용하나 싶더니만..... |
2009/01/31 12:52:10 | 일본어를 일부러 쓰는것도아니고 그렇다고해서 수시로 쓰는것도 아닌데 발끈하시는분들이 계시네요 ;; 생활속에서 흔히 들을수있는 일본어인데 .... 쓰는건 물론 안좋지만 그렇다고해서 그렇게까지 하실거까진 없다고 봅니다 ^^ |
2009/01/31 13:19:40 | 야무진이군요!! 자동차생활 99년도 2월 호였나.. 아무튼 자동차생활에서 삼성자동차의 주력 상용차로 소개되었었죠 ㅎ 조수석으로도 운전석 탑승이 용이하도록 기어레버가 완전 접히는거 보고 신기해했는데말이죠ㅋㅋ 베이스는 닛산 아틀라스 모델이구요, 디자이너는 놀랍게도(!) '베르토네' 입니다. 엔지니어링은 안맞았는지 기계적 결함은 좀 있는거 같드라고요 ㅎ 그래도 간간히 보이던데.. ㅎㅎ |
2009/01/31 13:24:41 | ..구지 이렇게 일을 크게 만들으셔야 속이 훤하시나보네요.. |
2009/01/31 13:59:31 | 오 야무진 ㅋ 디자인 하나는 되게 이뻤던거로 기억하는데 ㅋㅋ 렉카로 두세대정도 본거 같아요 ㅋ 근데 실생활에 써먹는 일본어가 몇단어나 되는데욥 ㅋㅋㅋㅋ 이거는 반발하는 유저들이 과한게 아니라 오히려 이빠이 하나 썼다고 뭐라고 한 유저가 더 과하네요,, '이빠이가 뭡니까?' 이게 아니라 '이빠이라는 말은 일본어이니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쓰셨으면 쌈 안났을듯^-^ |
2009/01/31 14:35:34 | 또 별것도 아닌거 가지고 시끌시끌 |
2009/01/31 18:35:05 | 지적하셔도 좋게 말씀하시면 될걸 그렇게 시비조[?]로 말씀하시는건 -_-;; |
2009/01/31 18:59:30 | ≡거지달려≡// 야무진을 렉카로 쓴차량을 보셧단 말입니까?!!!! 야무진은 축이 잘 무너지던데... |
2009/01/31 19:00:08 | 뭘 하면 싸움. 아주 볼만하네~ 어디 더 해봐요.이달 이슈가야죠. |
2009/01/31 20:34:09 | 머.. 사과를 해도 난리니 쩝 . 태클하나 걸꺼 생기면 ㅉㅉ |
2009/01/31 20:52:42 | 전혀 상관없는게시글에서 또 덧글싸움이 일어나는군요 .. |
2009/01/31 22:57:20 | 그말 바로 뒤에 『아니 그냥 일본말 쓰지 말라구요 -.- 몰라서 묻는건가요? 아님 일본말 쓰시는게 자랑스러운가요;; 』 이말 안썼으면 그냥 잘 넘어갔을듯,,;;;;; |
2009/01/31 22:58:45 | 벤츠님께서 그냥 바로 뒤에 잘 말씀드렸었으면 잘 해결되었을듯 싶네요,,;;; 실수하신듯 싶어요;;;;; 무쏘사랑♡ // 넵 대전에 두세대정도 있는데 찾기 매우힘들어요;;;;ㅋ |
2009/02/06 11:31:30 | 이빠이, 만땅 이런말 주유소 가면 많이쓰지 않나요? 주유소에서 알바하셨다간, 운전자분들 강냉이 많이 나가겠네요..ㅋ 농담입니다..; 기분 나빠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