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
수입된지 얼마 되지도 않은 시점에서 벌써부터 개조가 이루어지나 보네요.
일단 현대, 대우 5톤보다는 상식을 초월하는 카고길이에, 캡도 꽤나 큰편에 속하네요 ㅎㄷㄷ
출처:보배드림
댓글
2008/12/11 19:54:49 | 맨날트럭볼떄마다느끼는거지만... 왜뒷바키가 떠있는거죠? |
2008/12/11 19:56:18 | 연비 절감 차원이 아닐지.. 바퀴가 많으면 마찰이 커지는데 마찰이 클수록 그만큼 움직이는데, 힘이 더 드니까요^^ 추측이긴 합니다만-_- |
2008/12/11 19:56:53 | 열공모드 / 자세한건 저도 모르나, 차량과 도로의 마찰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짐을 탑재하지 않았을 경우 뛰어 놓고 다닌다고 합니다. 마찰을 줄여서 조금이나마 기름을 덜 먹게 하기 위한걸로 알고있습니다. (틀릴수 있으니..) |
2008/12/11 20:13:54 | 옆에서 보니깐 볼보 구형처럼 보이네요 X) |
2008/12/11 20:18:03 | 작사로 히노로 보였어요 ;; |
2008/12/11 20:18:59 | 뒷축을 올려 놓는 것은 빈차일 때 입니다. 빈차일 때는 축을 내려 놓으면 기름만 더 먹지 경제성이 없습니다. 짐을 상차한 상태 였을 때는 축을 내리고 운행하면 공차무게가 지면에 닿는 무게와 분배되어 풀짐을 실어도 뒷축을 내려놓고 운행하면 별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캡은 벤츠가 큰게 아닌 ,한국이 작은 거입니다. 추레라 , 카고 , 27톤 카고 덤프 어떤 것도 빈차 일때는 뒷축을 올려놓고 다닌 답니다. 풀짐에도 불구하고 축을 올려놓고 다니면 과적이구요 . 축을 내려놓으면 중량 정상입니다. 지면과 타이어의 공기압의 차이죠. |
2008/12/11 20:19:10 | 볼보 같은... |
2008/12/11 20:40:46 | 벌써 들어왔네요... |
2008/12/11 21:21:48 | 물류관련 학과를 다녀서 압니다만;; 저건 액슬리프팅 시스템이라고.... 적재량이 많거나 할때 축당 할당되는 무게를 나누기 위함으로..... 그러니 즉 공차일때는 내리지 않아도 되고.... 짐의 무게가 많을때 축당 무게제한에 통과하기 위함으로써 - -뭐 그런........용도로 있는.. 결론은 그렇다는 ㅠ ㅠ 설명을 잘 못하겠네요 |
2008/12/11 21:35:44 | 왠지모르게 곧 현대.대우도 캡 길게 뽑을거같네요. |
2008/12/11 21:56:06 | 앞에 다프닮았네요. 아마 땅덩어리가 크니까 저래 크게나온게 아닐지.. |
2008/12/11 22:07:49 | 적재함 길이 무지 기네요 ㅎㅎ |
2008/12/11 22:07:52 | 길긴 길구나 .. |
2008/12/11 22:21:06 | ㄷㄷ;; 길이가.. 5톤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멋진데요..ㅋ |
2008/12/11 22:41:31 | 저 뒤에 캡이없는 덤프는 나만 본거임?? |
2008/12/12 0:10:57 | 수입 중형트럭이 가면 갈수록 수입되고 있으니 라이노 후속은 만나는것도 이제 물건너 가겠네요. |
2008/12/12 1:37:05 | 호오~ 축 개조를 한 거보면 적재함 프레임이 꽤나 강성하다는 얘기? 차체강성강하고 연비좋으면 거의 현대가 독점적인 5톤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겠군요. 개인적으로 넓어보이는 침대칸이 마음에 드네요.(사진상 그런가?) |
2008/12/12 7:21:03 | 침대칸 창문이 볼보같네요:_" |
2008/12/12 11:53:30 | 이거 뭐....완전 9.5톤으로 보이네요.. 이제 대세는 범퍼에 헤드라이트 인가봐요? ㅎ 범퍼 교체비용 엄청 들겟네ㅠㅠㅎ |
2008/12/12 14:14:33 | 우리나라 트럭이 긴 축을 원하는 이유는 이런데에서 있었답니다.. 다큐3일 양제동 화물기지편 보셨다면 제주도로만 가는 차들에 대해서도 몇번 나왔습니다.. 대부분 1~2톤정도 되는 짐을 합짐한다고 하죠.. 저것이 불법이라고 하지만.. 한번에 많이 실고 가서 더 많이 벌으려고 하는것 때문이죠.. (개조비용이 좀 들어도...) |
2008/12/12 16:22:59 | 참 상상을 초월하네요 첨에 10톤급 벤츠 트럭으로 착각.... |
2008/12/12 16:41:56 | 아마.. 저희 아버지가 이렇게 말씀하신거같은데.. 적재를 하지 않았을때 저렇게 바퀴를 띄어놓는게 기름도 덜먹고 효율성이 좋고,적재를 했을때 바퀴를 내리면 축이 갑자기 부러지는 사태를 막을수있고,그리고 바퀴를 내리면 다리 같은데를 건널때 중량이 정상이 된다네요 |
2008/12/12 18:19:10 | 대신 축개조 한 차들은 과적한 상태에서 사고가 나면 보험처리가 전~혀 안됩니다. |
2008/12/13 1:03:40 | 뭬야 뭐이리 차축이 길어요 ㄷㄷㄷ |
2008/12/13 13:06:05 | 카고 엄청기네요.글구 개조한 차축 벤츠가아니고 현대꺼붙인듯 |
2008/12/30 13:59:27 | ㅋ.ㅋ 중량이 얼마나될까요? 궁금해지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