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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thwest™2008/12/10 16:30:36조회수 122

메르세데스-벤츠 5톤 중형트럭 ‘아테고’ 출시



동급 최고 사양의 286PS 엔진출력과 114kg·m 최대 토크

- 블루텍 기술 적용으로 국내 중형트럭 중 유로 5 기준 충족하는 유일한 모델

세계 최대의 상용차 기업 다임러(Daimler)의 국내 법인인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대표 하랄트 베렌트)은 대형 수입상용차 업계 최초로 자사의 중형트럭 ‘아테고’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5톤 중형트럭 아테고(Atego)는 동급 최고 사양의 엔진출력과 강력한 토크를 자랑한다. 화물 운송에 필수적인 엔진출력에 있어 시판 모델 중 가장 강력한 286PS의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토크가 114kg·m(1,200~1,600rpm)에 이르러 저속에서부터 강력한 힘을 끌어낸다.

또한 아테고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독자적 배기순환 시스템인 블루텍(BlueTec) 기술을 적용, 현재 국내 출시 중형트럭 중 2009년부터 유럽에서 적용될 예정인 ‘유로 5’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키는 유일한 모델이다.

이외에도 5,960mm의 넉넉한 축간 거리(Wheelbase) 확보를 통해 7,800mm의 긴 적재함 장착이 가능하게 해 적재 및 운송 효율성을 높였다.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 ㈜의 로버트 바이트(Robert Veit) 부사장은 “아테고는 이미 전 세계 시장에서 250,000대 이상 판매되어 우수한 품질을 검증 받은 모델”이라며, “아테고 출시는 덤프, 트랙터 등 대형 트럭뿐 아니라 중형트럭 시장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의 뛰어난 제품을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시간 주행이 빈번한 트럭 운전자를 위한 안전 및 편의장치도 주목할 만하다. 아테고는 대형 캡(L-Cab)에 침대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장거리 운행에도 편안한 운전과 휴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 밖에 기본 사양인 전/후면 디스크브레이크, 차량 상태와 소모품의 잔량을 전자식으로 알려주는 전자식 계기판 및 인체공학적 운전석 등이 탑재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테고는 4X2 카고형 모델뿐만 아니라 운행 목적에 따라 윙바디, 소방차, 청소차 등 기타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그대로 퍼왔습니다.

히노에 이어 2번째 외산 중형트럭이 되겠네요. 현대는 어쩔려나..

출처 : 보배드림

댓글

2008/12/10 16:42:02
비공식적으로는 이베코 랑 만 도 왔었죠
2008/12/10 16:43:44
GriFFino / 판매 목적상으로는 2번째 외산트럭이라고 적었어야 했는데 까먹었네요 ㅎㄷㄷ
2008/12/10 17:00:31
하지만 국내에서 성공할지는 미지수입니다.
국내에서는 다들 아시다시피 과적하기 좋은차가 살아남죠.
동급에서 차체강성으로는 현대5톤트럭을 따라갈차는 전세계 어디에도 없습니다.

스카니아도 예전 25톤 카고가 있었지만 철수한 이유가 이것때문이라고 합니다.
물론 주문만하면 어떤 카고차량이라도 수입해 주지만서도 카고트럭은 국내에서 무게를 버티질 못했다네요.
2008/12/10 17:15:46
빤스도 2번째 신차 출고 네요
디자인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
2008/12/10 17:42:44
히노는 5톤 사업이 실패한것 같은데...
저희 아버지가 04년식 5톤 트럭이거등요....ㅜㅜ
5년도 채 안지난 이시점에
적재함은 더 커지고.. 축도 늘어나고...
심각하네요...ㅜㅜ
벤츠도 7m80....이라...
화물트럭중에서 5톤이 제일 변덕이 심한것 같군요....
이게 다~~~ 타타 때문이 아닐런지...
2008/12/10 18:24:51
마인즈님에서 뿜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어찌보면 그만큼 우리나라가 과적을 많이 한다 아닌가요..ㄱ-
2008/12/10 18:54:20
뭐 이젠 이베코에 벤츠네요:_"
2008/12/10 20:46:10
토크 114... 집도 끌겠네요 ㄱ-;
2008/12/10 21:38:48
저러다 대형트럭시장에 이어 중형트럭시장마저도 영국꼴이 될지 걱정이네요.
2008/12/11 8:53:43
마인즈님 말씀대로 과적 잘되는 차가 이기는 우리나라 시장인데 걱정이 되는군요......

5톤에 축 하나 달면 무적이 되버리니...... 그나저나 우리나라의 애매한 법(?) 떄문에

5톤보다는 4.5톤으로 파는게 더 성공할텐데...........
2008/12/12 0:47:37
액트로스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군요ㅎㅎ
2008/12/12 6:10:45
요즘 5톤차에 정량 5톤 적재하는곳 없습니다.
축개조 아니더라도 기본 7톤이상 8~9톤 적재합니다.
축개조 차량이면 13~14톤까지도 때려 싣는답니다.
이러니 8톤, 11톤 화물차들 일이 없죠.
요즘은 11톤도 잘없고 거의 14톤이나 16톤 차량들이죠.
얘네들 후3축으로 개조하면 25톤차 싣는만큼 삐까치게 싣는답니다.
말이되냐고요 ... ~
2008/12/13 23:14:40
한 10년 전? 만 해도 대부분 트럭이 11톤 이었는데...

어느순간 5톤이 축을 달아 8톤을 위협했고 11톤을 위협했고... 윗 분 말씀대로 현재 십발이는 대부분 16톤 이죠.

요즘에는 5톤차가 25톤 짐을 싣어서 25톤에게도 위협을 준다는데... 평지에선 괜찮은데 오르막에서는 ng라더군요.
2008/12/14 16:04:53
5톤차에 축개조하면 30톤까지 합법입니다.
축 하나당 10톤까지는 합법입니다.
법이 참 뭐같죠.
원래는 안정감을 주기위해 만든것이 보조축인데 이게 오히려 과적을 부추기는 상황이니 원.....
엔진 파워도 높아지고 길이도 길게 주~욱 늘리고 이젠 대가리까지 커져서 축달면 완전 대형 화물차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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