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찍은 거는 도색과 기종만 비슷합니다. 눈 덮힌 산이 후지산)
1985년 여름, 일본항공(JAL)소속의 보잉 747-SR JAL123편이
오후 6시 도쿄 하네다 공항을 이륙해서 6시 56분 오사카 큐슈
공항에 도착할 예정이었느나, 비행기는 이륙 후 12분후, 일본
후지산근처에 추락해서 탑승객 524명 중 520명이 사망하는 사고
가 있었습니다. 추락원인은 비행기의 기체결함이 있어서 수리를
했으나 잘못된 수리로 꼬리날개가 파손되어 날아가면서 조종불능
으로 추락했죠. 당시 탑승객 중에는 일본의 유명한 가수도 탑승
했었는데, 그 가수는 원래 ANA의 항공편을 이용하려 했으나, 마
침 그 항공사의 자리가 모두 매진되어서 JAL편을 이용, 탑승했다
가 그 때 사고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그 사고당시 생존객은 단 4
명이 였는데 생존객들은 우연히 비행기가 동강날때 튕겨나가거
나 나무에 옷이 걸리면서 생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사고는
인간이 낸 실수중 단일 최대의 항공사고로 기록되었습니다.
댓글
2007/12/23 19:20:26 | 추락 당시에는 그래도 4명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살아있었다고 합니다. 무려 12시간이나 늦게 도착한 구조대의 늑장으로 더 많은 인명피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12시간이나 늦게 도착한 구조대에 대해서는 음모론도 있는데.... JAL 123편 탑승객 중 제거할 인물이 있어서 그랬다는 이야기도 있고... 정확한 건 아무도 모른다죠. |
2007/12/23 19:32:55 | 적어도 9.11테러때 다죽은거보단 그래도 ㅡ.ㅡ; |
2007/12/23 20:14:27 | 520명이 사망.... 후.. 생각만해도.. 엄청나군요,... |
2007/12/23 20:36:13 | 이 비행기사고 홈페이지 만들어 놓은것있던데; 무선내용이랑 다들어봤습니다, 비행기경로랑. 긴박한목소리가 들리던데; |
2007/12/23 20:38:32 | 근데, 보잉 747에 524명이나 태울 수 있을까요? 승무원도 다 포함해도 그렇지 않을 것 같은데... 아닌가요ㅡ.ㅡ? 747-400도 승객 400명을 태울 수 있는데... 그보다 작은(틀릴수도 있음) SR은...;;; |
2007/12/23 20:42:20 | 전 좌석을 이코노미로 하고 화장실이나 그런걸 줄이면 그 정도는 들어갑니다. 일본 같은 경우 국내선도 항공기 수요가 많아서 일본 전용 747이 따로 있습니다. 747-SR은 일반 747-100에서 화장실등을 줄이고 전 좌석을 이코노미 쪽으로 넣는걸로 알고있고, 747-400D는 일반 400에서 윙렛을 때어 버리고 랜딩기어를 강화 했으며 747-SR과 마찬가지로 좌석수를 늘린 여객기입니다. |
2007/12/23 20:42:33 | JAL123 추락 사고 이후로 보잉747기의 좌석수를 줄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A380기의 좌석수도 논란이 되었던... |
2007/12/23 20:43:46 | 마지막에는 PULL UP 이라는 소리와 함께 뻥........ PULL UP이 조종사들이 무서워 하는 소리라죠... |
2007/12/23 21:10:17 | 당시 일본 명절이라 747 전좌석 이코노미를 국내선으로 투입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JAL123편 조종사, 유압손실 (자동차로 따지면 핸들을 잃어버린꼴) 로 엔진만으로 무려 30분가량 비행했습니다. 요즘은 이런 시스템도 개발되어 엔진만으로도 착륙이 가능하더군요. |
2007/12/23 21:29:45 | 지금도 저 모델이랑 같은 742or743올이코노미 모델 많이 돌아다니고있죠.. 오리엔트타이같은데선 낡을데로 낡은 일본내수용으로 돌아다녔던게 아직도 주력모델 ㅋㅋㅋ |
2007/12/23 22:28:40 | 글보면. 무조건 항공기 자체가 오래 됬다고 노후됬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비행기 같은경우 다른 기계들과 달리 꾸준히 관리를 하면 100년 가량써도 무방하다고 하더라고요-_-^;;;;ㅋ 물론 첨단기기가 발달한 현재는 필요 없지만.. 오리엔트타이 같은경우 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타보시면 생각보다 쓸만합니다. 중국같은 경우도 비행기가 현재는 대한항공 수준으로 많이 안정됬고요.. 문제는 저가 항공사들이 문제죠.^^;; 중국 욕할게 아니라 우리나라도 똑같습니다.ㅋ |
2007/12/24 8:28:51 | 꾸준히 관리를 한다해도 점보젯같은경우는 뜰때마다 상당한 고도를 요구하기때문에 기체팽창수축이 심해서 일정기간 사용하기엔 무리가 따르겠죠... 특히 금방떴다 금방내리는 일본내수같은경우엔 특히 수명이 짧죠. |
2007/12/24 19:03:51 | 비행기 사고는 한번났다하면 엄청큽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삼풍백화점은 500여명 사망에 부상자 1000여명.. |
2007/12/25 18:18:00 | 123편....// 선회하다가 떨어진걸로 알고있습니다만....// |
2007/12/27 21:04:14 | 뒤쪽안정판이떨어져나간겁니다 뒤쪽안정판이떨어지면 속수무책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