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Quality、2007/12/01 23:07:10조회수 203

Hino트럭 한국수출.



제품소개


지난 2월 28일 스카니아코리아는 일본 내 중형 트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히노 중형 트럭을 출시 하였다.


국내 중형 트럭 시장에 수입 차량이 처음 진출했다는 것과 국내 업체들이 그 동안 품질 향상을 위해 많은 벤치 마킹을 해온 선진형 모델이라는 점에서 국내의 고객 및 관련 업체의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출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히노 중형 트럭(500시리즈)은 세 가지 개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첫째, 차량 소유주에게는 우수한 차량 연비를 통해 수익성 최대화하며,
둘째, 운전자에게는 새로운 캡 디자인과 안전 시스템 강화로 운전자의 안전 확보와 장시간 운행에서 오는 피로를 최소화 하며,
셋째, 지역 사회에는 우수한 엔진 기술력으로 친환경적 엔진을 생산해 냄으로써 환경 오염을 최소화 하는 것이다.


광촉적재함과 승용차와 같은 스티어링

사업용 차량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적재 용량이다. 히노 트럭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광폭 적재함을 모든 차량에 기본으로 장착하여 적재용량을 극대화하였으며, 경쟁사 대비 450kg ~ 1,300kg 가량 가벼운 차량의 무게도 적재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히노 500시리즈의 메인 프레임은 내부식성 및 내구성이 우수한 고장력 강을 사용하여, 강도는 높이고 무게는 줄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전, 후 모두 파라볼릭 스프링(테이퍼 리프 스프링)을 채용하여 승차감 향상은 물론 스프링의 수명을 한층 연장 시켰으며, 프론트 스테이빌라이저를 적용시켜 운행 안정성에 민감한 한국 고객의 입맛에 철저히 대비 하였다. 또한, 히노 트럭은 승용차와 같은 스티어링감으로 짐을 실은 상태에서도 힘들이지 않고 원하는 방향으로 차량을 핸들링 할 수 있어 기존 차량 대비 운전 피로도 역시 현저히 줄어 들었다.

* 각 사별 적재 효율성 비교 - 5톤 초장축 기준 히노 A사 B사
공차중량(kg) 4,830 5,280 6,110
적재함 폭(mm) 2,360 2,280 2,350
적재함 길이(mm) 6,205 6,250 6,250



충격흡수식 스티어링 휠 도어 임팩트 빔



적재량을 극대화한 고강성
단일 스킨 프레임 승차감 및 안정성 향상을 위한
파라볼릭 스프링(4장 적용)




높은 마력과 우수한 연비의 히노 엔진

오랫동안 국내 메이커의 벤치 마킹 대상이 되어온 히노의 엔진 기술력은 높은 마력과 우수한 연비라는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춘 엔진을 탄생 시켰다. 히노 중형 트럭의 한국 출시를 앞두고, 두 차례에 걸친 경쟁사 차량과의 연비 테스트에서 히노 500시리즈는 경쟁사 차량과 월등한 연비 차이를 보였으며, 경쟁사 차량을 직접 운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승차감 및 운행성 평가에서도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입차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브레이크 라이닝의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브레이크 라이닝 마모 경고등은 차량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연료 잔량 경고등과 에어 압력 경고등과 같은 차량의 운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그때 그때 알려 주어 운행 편성을 한층 높여 주었다. 차량의 외관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동 웨찌(Wedge)형상의 사이드 판넬과 에어 디플렉터 기능을 겸비한 프론트 범퍼는 장거리 고속 주행에서 오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여 연비를 향상시켰다.

*각 사별 엔진 비교


히노 A사 B사
배기량(cc) 7,684 6,606 5,880
마력(ps) 260 235 240
토크(kg.m) 81 70 82



통풍시험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코너베인 디자인



히노 500시리즈에 탑재된
260마력 엔진 브레이크 라이닝의 교체시기를 알려
주는 브레이크 라이닝 마모 경고등



대형트럭에 못지 않은 높은 공간 활용도

라운드 타입의 넓은 실내 공간은 쾌적한 운전 환경과 탁트인 전방 시야를 제공하여 편안한 운행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넉넉한 시트와 대시보드 사이의 공간은 조수석에 2명의 탑승자를 태우고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탑승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대형 트럭에 못지 않은 높은 공간 활용도를 보여준다. 운전자 환경은 동양인의 체구를 고려하여 중요한 스위치들을 주행 중 운전자가 팔을 뻗었을 때 조작이 가장 편리한 순서와 위치로 배치 시켰으며, 대형 리어 뷰 미러는 운전자가 고개만 돌려도 충분한 후방 시야를 확보 할 수 있도록 사각을 최소화 시켰다. 또한, 중앙 집중형 와이퍼는 우천 시에도 운전자의 전, 후방 시야를 최대한 확보함으로써 안전운행을 위한 히노의 아이디어가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업계 최초 1년 무제한 km 품질 보증 서비스

스카니아코리아는 히노 중형 트럭 한국 출시 기념으로, 기본 차량 가격에 에어컨, 고급 CD & 카세트, 원 터치 타코 그라프, 연료 200리터를 포함시켜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1년 무제한 km 품질 보증 서비스도 시행함으로써 국내 경쟁 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

2007/12/01 23:17:34
이거 천안쪽으로가는거 몇번봤는데ㅣㅣ
2007/12/01 23:30:08
우리동네에서도 몇번 봣는데.. 메가트럭과 경쟁 하겟군요
2007/12/02 8:47:34
엔진은 동급 최강인 260마력이네요.
2007/12/02 9:51:17
저두 ~! 대전에서 딱 ~! 한번 ~! ㅋㅋㅋ

근데 ..앞에 스카니아 라고 써있더라구욤 ~!! ㅋㅋㅋ
2007/12/02 10:19:38
스카니아가 수입하기로 됐네요 ㅋ
2007/12/02 10:45:59
예전에도 기아가 스카니아를 딜러로 수입해 왔었으니.....

이제는 스카니아가 히노의 딜러역활을 하네요.
2007/12/02 16:00:27
이 차량은 대채로 활어차에 많이 쓰이고 또 견인차로도 많이 쓰이고있죠
2007/12/02 21:32:17
견인차로 들어오게 되면 타다노 OC120NMW 장비 달고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뒤에 언더리프트 달린 렉카트럭이죠.
2007/12/10 22:03:09
제가 사는데 개별용달에서 히노 500 260PS 구매했더군요... 첨봤을때 강력한 포스가
개인정보처리방침Copyright 2021 Racers ClubPC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