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들링 에디터를 이용한
저만의 실제 트럭에 가까운 핸들링 수치를 알려드리죠.
사진상의 피터빌트 기준, 원래는 petrol(소환 amomhrer)
main에서
mass : 14800 (단위 Kg)
turn mass: 72000 (관성 비슷한거라고 해두죠.)
승용차는 mass의 두배 정도가 적당
drag multiplier: 2.2 (승용차는 1~1.6 사이, 슈퍼카는 0.6~1 사이)
최고속이 많이 나옵니다.
center mass of Z: -0.35
traction multiplier: 0.92 (지면과의 마찰정도, 너무 낮으면 오르막X
너무 크면 땅에 딱붙음)
traction loss: 0.54 (핸들링 정도, 낮을수록 고속에서 무거워짐)
traction bias: 0.43 (차량 꽁무니가 스핀하는 정도, 낮을수록 스핀X
max velocity: 180 (최고속인데 의미 없음)
engine acceleration: 25 (가속도, 최고속과 관계있음)
engine intertia: 700 (엔진 저항, 클수록 반응이 느림)
force level: 0.54 (쇼바 압축 세기, 클수록 통통 튀김)
upper limit, lower limit 과 밀접한 관계
damping level: 0.074 (쇼바 인장 정도, 클수록 단단해짐)
upper limit: 0.06 ( 쇼바 한계 상)
lower limit: -0.26 (쇼바 한계 하)
force level은 같아도 쇼바 한계점 간격이 크면
승차감 물렁, 쇼바 한계점 간격이 적으면 딱딱
(ex, 슈퍼카 포스레벨 0.5~0.6 사이
댐핑레벨 0.13~0.16
쇼바 한계 상 0.05, 쇼바 한계 하 -0.06
bias front/rear: 0.5 ( 적을수록 노우즈 다운 클수록 테일 다운)
brake decleration: 1.9 (브레이킹 정도)
brake bias: 0.3 (잘 모름)
steering lock: 40 (스티어링휠 조향각도)
참고사항으로는 model flag 에서
axle 은 solid 로 하는 것이 보기에 좋구요.
휀다랑 바퀴 간격이 거의 없고 타이어 폭이 넓은 슈퍼카들은
mcpherson 식이 바퀴가 휀다 뚫고 나오지 않아서 보기 좋습니다.
handling flag 에서는
1G Boost 에 체크해주셔야 언덕 올라갈 때 수월합니다.
승용차들은 체크를 꺼주시는게 제로백이 실제와 유사하게 나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2007/08/14 14:04:42 | 이열.... 하드트럭.. 색다른 느낌이네요.^^ |
2007/08/14 16:52:36 | 난는 저 견인차 패치했다가 살짝쳐도 막 통통튀어다녀서 그냥 다른경인차로 봐꿨는데 님은 안그러세요? 님꺼 괜찬으시면 어디서 받으셨는지 여쭈어 보고싶어요! 저는 다음 에서 받았어요 ㅠ.ㅠ 뽀대는 작살인데 차가 통통튀어서.. |
2007/08/14 18:06:43 | 위의 설명을 참고로 핸들링 수치를 적절히 조절하면 됩니다. 포스레벨, 댐핑레벨, 어퍼리밋, 로워리밋 을 조절하면 되겠네요 |
2007/08/14 18:56:41 | 멋지네요 ㅠ 3번째샷중에서 견인차 구할수있을까요?! |
2007/08/14 19:07:16 | 좋은 핸들링 정보군요..잘 활용하겠습니다..트럭 한대 있으면 든든하죠..밥벌이는 충분히 하니.. |
2007/08/15 7:39:12 | 다운로드 란에서 kenworth로 검색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