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NADESICO2007/06/13 17:30:25조회수 79

크래쉬! ㄷㄷㄷ



2007 캐나다 GP 큐비싸 크래쉬...

댓글

2007/06/13 17:34:37
....운전자 제발 안전했으면.. 좋겠네요...
2007/06/13 17:44:47
저러면 거의 죽지 않나요...사는게 기적이겟네요;;;
2007/06/13 17:51:07
살았을까ㅡ.ㅡ;;;
2007/06/13 17:59:18
06년인가 미국gp에서도 비슷한 사고났는데.
드라이버는 다친곳없이 살았습니다
f1은 안전성도 매우 신경을써서. 저정도로 드라이버 생명이 위태롭거나 하지 않습니다
(죽었거나 중상이면 큰일 나는거죠. 그 타격이 어마어마..)
2007/06/13 18:20:09
사망률 0% F1
2007/06/13 19:19:59
0% 까지는. ㅋㅋ
2007/06/13 19:58:36
발목 삐였답니다...의사의 허가만 있으면 내일모레 미국GP에도 출전할수 있다고 하는군요...

시속 260 정도 나오는 구간에서 발생한 사고라는데...
2007/06/13 20:02:00
역시 목숨을 걸고 하는 레이스 ㄷㄷㄷ; 그게 매력일지도...
2007/06/13 20:36:07
핸들이 부러진건가요?...;;;
얼마나 힘이 줬으면... 사력의? 힘일듯...헉~
2007/06/13 21:35:38
발목..;;

쉽게 출전하기 힘들듯하네요..
2007/06/14 16:58:30
그러고 보니 수요일 새벽에 본거네 2007년 캐나다 F1 결승 경기시에 벌어진 사고인데 70바퀴를 도는데 49바퀴를 돌던중 사진과 같이 서킷 옆 벽에 부딧힌 사고라던데 300Km 가까이 달리다가 벌어진 사고 랍니다..;;
2007/06/14 18:39:45
쿠비자가 저혼자 꼴아박은건 아니고 시속 300에서 도요타의 슈마허를 견제하다가 타이어끼리 부딪히고 밀려난 것으로 보이던데...
2007/06/16 0:25:26
핸들은 본래 빠집니다.
리타이어하는 차량 온보드 보면 핸들빼는분들 꽤있어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2007/06/16 12:09:04
스티어링 휠을 빼는 사람들이 꽤~~있는게 아니라...
공간 부족으로 콕핏에서 나오기가 힘드므로 모든 드라이버들이 스티어링 휠을 빼고 나옵니다.
그리고 저 사진의 경우, 사고로 인해 쿠비카의 스티어링 휠이 빠져버린것 같네요.
그나저나... 주목하던 신예 F1 드라이버중에 하나였는데...
많이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
2007/06/16 16:19:08
헐..안전성쩐다.
2007/06/18 19:04:39
오우 잔인해
2007/06/18 21:23:52
왜 인텔만 보이지.. -_-;;
2007/06/20 2:15:24
F1초창기 때 사고로 몇몇이 죽은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 사고가 있으면서 F1측에서 포뮬러원이 왜 포뮬러원인지 보여주겠다며 \'포뮬러\'뜻을 최고로 내세웠지요^^;

이름이 생각이 않나는데 몇년동안 1등을 놓치지 않던 선수가 바닥이 땅에 붙는 바람에 스핀을 하게되어서 벽에 팅겨나온 타이어를 헤딩하시고 사망하셨습니다. 헤딩을해서 사망한건지 아니면 다른 충격으로 사망한건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주잠깐 바닥이 땅에 붙어서 생긴 스핀때문에 사람이 죽었다니...어이가 없지요;;


(땅에 붙으면 아래로 흐르던 기류가 차단되고 다운포스가 너무 강해지고 앞,뒤,상,하 모두 기압밸런스가 깨져서 스핀하게됩니다//자세한건 찾아보시길...괜히 우주공학의 산물이 F1이 아니지요^^)


현대기술에 들어와서는(원래 F1자체가 현대기술이지만 F1전체의 기술을 과거와 현재와 분류할 때) 사망률 제로인 것 같습니다. F1규정도 해가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고 선수들도 안전주행하고 있구요(뭐... 목숨걸고 어택하는거지만 서킷예절이 왜 있겠습니까 ㅎ)

정확하게 콕핏프레임만 남아있으면 드라이버는 땅에 맨몸을 긁을 일이 없습니다 ㅎ F1 프레임을 뒤집어보십시오 사람몸이 바닥에 닿이나; 프레임이 좋으니 뭐...깨지지도 않고^^; 400km의 포스를 이길려면 그 강성이 얼마나될까요 ㅎㄷㄷ;;
2007/06/20 11:22:14
senna가 사고로 사망한건 94년 이탈리아 imola대회에서죠. 그 대회에서 프랙티스, 퀄리, 레이스 통틀어난 사고로 senna를 포함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었죠. 그 이후 imola트랙이 공사를 거쳐 지금의 형태로 바뀐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7/08/03 11:06:24
계속 인텔만 보이네요 --;;
2008/07/21 23:07:11
잘 안죽어요. Formula-1 경주용 자동차는 크럼플 존의 결정체를 지니고 있죠.
차축 전체가 크럼플 존이기 때문에, 그리고 운전자가 차량의 가장 중심에 위치하기 때문에
94년 아일톤 세나와 같이 차량이 수 차례 돌거나 제대로 전복되지 않는 한
드라이버는 거의 멀쩡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Copyright 2021 Racers ClubPC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