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도 변함없이 인조이 제팬의 이야기군요;;;
죄송합니다....아는 내용이 없어서;;;<ㅡㅜ>
많은 정보 알고 가세요!!!
1970년 당시의 란시아는 위기적인 경영상태가 원인으로, 전년의 11월에 피아트의 산하에 넣을 수 있고 있었습니다.피아트는, 란시아의 브랜드 부활을 위해서 「란시아·풀비아」의 활약에 의해서 쌓아 올리고 있던 「란시아=랠리」의 이미지를 강렬한 것으로 하기 위해서 랠리를 전제로 한 자동차의 개발을 개시하게 됩니다.
1970년 토리노·쇼에 대하고, 베르토네의 디자인한 쇼·커로서 전시된 것이,
「STRATOS ZERO : 스트라트스제로」라고 이름이 붙여진 차였습니다.
*이탈리아어로 「성층권」을 의미하는“Stratosfera”로부터의 조어였습니다.
다음 해의 토리노·쇼에서는, 후년에 발매되는 스트라트스에 가까운 모델이 발표됩니다.
국제 격식의 랠리에 출장하기 위한 인정 취득(Gr4:생산 500대)을 목표로 해,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할 수 있어 개발 기간의 단축을 도모하기 위해서 기존 기술을 활용하게 됩니다.
엔진
디노 246 GT용 V6를 탑재.
프런트:서스펜션
페라리 312 P의 더블 위시본을 완화하다.
리어:서스펜션
조종성·내구성의 관계로부터 스트럿식.
1972년 11월, 완성한 「프로토 타입·스트라트스(Gr5)」를 바탕으로 개발을 진행시켜 가는 일이 됩니다.시작으로서 트르드·코르스에 실전 투입되게 됩니다.이 해는 다음달의 스페인 국내 랠리에도 참전했습니다만, 어느쪽이나 서스펜션·트러블에 의해 리타이어가 됩니다.
1973 년이나 계속해 Gr5로 몇개의 랠리나 로드 레이스에 참전, 4월에 스페인에서 개최된 파이어 돌·랠리에 대하고, 산드로·무나리의 드라이브에 의해 첫승리를 주었습니다.
또, 랠리용과 평행 해 서킷용의 개발도 행해져 엔진의 DOHC18 밸브화나 24 밸브화, 터보 장착, 롱·휠 베이스화등도 시험 받았습니다.
1974년 2월, 스트라트스의 생산이 개시됩니다.오일 쇼크나 디노 246 엔진의 납입의 지연등이 원인이 되어, Gr4의 공인을 얻는 것은 동년의 10월이 됩니다.
Gr4의 공인 후, 산레모·랠리에 참전해 우승을 장식했습니다.그 후, 리듀·레이크스·랠리, 트르드·코르스에서도 우승해, 1974년의 메이크스·타이틀을 란시아에 가져오게 됩니다.
다음 1975년부터는, 워크스 카의 칼라 링이 유명한 「알리타리아·컬러」가 됩니다.
동년의 산레모·랠리로부터 24 밸브 엔진(300/bhp)이 탑재되어 압도적인 파워로 라이벌을 접근하지 않는 활약을 보입니다.
결과, 란시아는 74년에 계속해, 75, 76년과 3년 연속 메이크스·타이틀을 획득하게 됩니다.
그러나, 스트라트스가 랠리 실적을 남겨도, 란시아차의 판매촉진에 결부되고 있지 않았습니다.실제로, 「재고 스트라트스」가 차량 두는 곳에 다수 보관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란시아의 판매 부진과 랠리로 3년 연속으로 자회사의 뒤를 받는 결과가 되었던 것에 시골을 끓인 모회사는, 1976년 모로코·랠리로 「131 아바스」를 데뷔시키는 것과 동시에, 란시아의 워크스 활동을 축소시킵니다.
1978년부터의 규제 변경에 의해, 4 밸브 헤드가 사용할 수 없게 되어 파워다운을 피할 수 없게 되어 동시에 131 아바스나 에스코트 RS의 숙성이 진행된 것으로부터, 스트라트스는 산레모·랠리로 1승을 올린 것 봐되었습니다.그 결과, 스트라트스에 의한 랠리 활동을 중지하는 일이 됩니다.
1979년은 프라이베이타의 활약에 의해, 몬테카를로, 산레모, 트르드·코르스로 우승을 장식해 성능의 높이를 나타냈습니다.그 후도 인정이 끊어지는 1982년까지 스트라트스는 프라이베이타에 계속 사랑받는 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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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2/30 10:13:20 | 엑스 드라이버에도 나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