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츠비시 자동차는, 고성능 4 WD스포츠 세단 「랜서 에볼루션 IX MR」,
그리고 스포츠 웨건의 「랜서 에볼루션 웨건 MR」를 일부 개량해 29일부터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차명의「MR」은, 「Mitsubishi Racing」의 약어로,
동사에서 가장 고성능인 스포츠 모델에게 줄 수 있는 명칭.
동차종으로 씌우는 것은 2004년 2월에 발매한 「랜서 에볼루션 IX MR」이래, 2번째.
이번 모델은, 온 로드에서의 스포츠 드라이빙에 특화시킨 제3세대의 집대성 모델의 위치설정으로,
명기라고 칭해져 온 「4 G63형 2L DOHC 인터쿨러 터보 엔진」을 탑재하는 최종 모델.
엔진에서는 터보차저등을 개량하고 리스폰스를 높인 것 외,
EIBACH 사제 스프링을 종래의 BILSTEIN 사제 쇼크 옵저버와 조합한 다음
로우 다운도 포함한 튜닝을 실시했다.
한층 더 슈퍼 AYC의 제어를 보다 스포티한 방향으로 튜닝 하는 것으로,
특히 온 로드에서의 스포츠 드라이빙시의 운전 조작에 대해서
충실하고 뛰어난 핸들링 성능의 실현을 목표로 했다.
랜서 에볼루션 IX MR은, 6속MT를 탑재해 일상 주행으로부터 스포츠 드라이빙까지
쾌적하게 대응하는 「GSR」, 5속MT를 탑재해 모터스포츠 경기에 필요한 장비만 표준 장비로서
메이커 옵션을 충실시킨 「RS」의 2 그레이드의 설정으로 최고 출력 280PS.
랜서 에볼루션 웨건 MR은, 6속MT탑재의 「GT」, 스포츠 모드 5속AT를 탑재한
「GT-A」의 2 그레이드의 설정으로 최고 출력 272PS.
랜서 에볼루션 IX MR 285만 6000엔-362만 2500엔,
랜서 에볼루션 웨건 MR 341만 2500엔-348만 6000엔.
< response.jp >
이제 4G63도...
카탈로그 받아놔야겠군요ㅜ_ㅜ
댓글
2006/08/30 1:33:50 | 유럽에서 선행발매된 MR에서 상당이 많이 다듬었다죠 에보X의 엔진은 4G36은 아니지만 현재 에보9의 출력 향상에 큰도움을준 가변밸브타이밍이 들어갈 예정이라는군요 GT-A그리드 또나오는군하.. 그럼 이제 가격순으로 RS-GSR-GT-GT_A-MR이되는건가. 웨건은 얼마인지 몰라서 패스 FQ는 번외차종으로 패스~ |
2006/08/30 7:33:31 | 하지만 두분께서 밤을 새우시네요(응?) |
2006/08/30 19:04:08 | 이제 가별밸브타이밍은 기본이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