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Porsche™.2006/07/21 0:08:14조회수 106

AUDI - 유연하면서도 강열한 느낌으로 가득찬...

Need For Speed : Most Wanted




<<HISTORY OF AUDI>>



\"기술을 통한 진보\" 아우디의 철학

아우디는 반더러, 호르히, 데카베, 아우디가 통합해 1932년 \'아우토 우니온\'으로 출범했다.
아우디는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하기 때문에, 다른 차처럼 뒤꽁무니에 씌어 있는 이름을 보아야만 \'아, 아우디구나.\'하고
알 수 있는 차가 아니다. 날씬한 몸매와 시원하게 뻗은 모습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아우디는 겉모습뿐만 아니라 속도
꽉 차고 알찬 차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우디는 벤츠나 BMW와 맞먹는 전문가들 사이에 서는
매우 인기 있는 독일의 명차다. 특히 네 바퀴 굴림차(quattro) 중에서도 최고로 꼽힌다.

<아우디 앰블럼의 역사>
네 개의 고리를 1열로 연결한 모양인 아우디 엠블렘은 메이커의 탄생 스토리와 관계가 깊다. 단순함을 보여주는
동그라미 4개. 어떤 이들은 자동차 수레 바퀴수를 나타낸다고 하지만 동그라미 4개는 각각의 자동차 회사를
의미한다. \'진보와 신기술\'의 상징적 메이커 아우디는 원래 독일 삭소니 지방에 있던 4개의 군소 메이커가 연합해
만든 회사로 아우디(Audi), 반더러(Wanderer), 호르히(Horch), 데카베(DKW)가 합병되어 아우토 우니온이란
단일 회사로 1932년 설립되었다. 즉 네 개의 고리는 4개 메이커의 결속을 상징하는 것이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뒤 폴크스바겐에 흡수되어 브랜드 이름을 부르기 쉬운 아우디로 바꾸었지만 엠블렘만은 아우토 유니온 시절의
것을 그대로 쓰고 있다.

http://www.carmily.org/images/cms_images/maker_info/5/emblum_audi.jpg\'>


<아우디의 역사>

자동차 회사들은 대개 그 회사를 세운 사람의 이름을 회사 이름으로 삼고 있다. 그러나 아우디는 사람 이름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처음 회사를 세운 사람과 전혀 상관없는 것도 아니다. 아우디를 처음 세운 사람은 독일사람인 아우구스트
호르히(August Horch)박사다.

-아우구스트 호르치박사-
http://www.audipassion.com/univers_audi/librairie/livres/horch/livre_august_horch_pionier_der_kraftfahrt_01.jpg\'>

-아우디 옛 엠블럼-
http://www.audipassion.com/univers_audi/actualites/2003/sucession_rolf_meyer/horch_853/horch_853_succession_rolf_meyer_02.jpg\'>

호르히 박사는 그 당시 자동차 기술의 선구자들 중 한 사람으로, 포르쉐 박사 못지않게
자동차 기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호르히는, 차를 많이 팔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동차 경주에 참가해
우승하는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자동차 경주에 관심이 아주 많았다. 그러나 호르히 박사가 몸 담고 있던 벤츠 사는
그때만 해도 자동차 경주에 별로 관심이 없었다. 그래서 호르히 박사는 자신의 뜻을 펼치기 위해 벤츠사를 떠나 1899년
자신의 이름을 딴 \'호르히\'라는 새로 자동차 회사를 세웠다.


1901년 \'호르히 4\'라는 후륜구동방식의 차를 완성시켰다.

-호르히 4-
http://rds.yahoo.com/_ylt=A9G_RtsnMr9EGiUAFZ.jzbkF;_ylu=X3oDMTA4NDgyNWN0BHNlYwNwcm9m/SIG=11umd6ttt/EXP=1153467303/**http%3a//www.autogallery.org.ru/k/h/hh14.jpg\'>

당시에 체인이나 벨트로 차를 움직이던 것과는 달리 엔진을 앞쪽에 얹고 샤프트로 뒷바퀴에 구동을 전달하는 방식을
택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호르히는 1호차에 이어 1904년 4기통 레이싱카를 만들어 헤르코마 경주에서
벤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함으로써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하지만 호르히 박사는 뛰어난 자동차 기술자였을 뿐, 회사를 이끌어 가는데는 별로 재주가 없었다. 게다가 동업자들이
자동차 경주에만 열을 올리는 호르히를 못마땅하게 여겼기 때문에, 호르히는 자신이 세운 회사를 떠나야만 했다. 그러나
호르히는 실망하지 않고 또 다른 회사를 세웠다. 자신의 이름은 이전의 회사 이름으로 벌써 사용했기 때문에, 호르히는
자기 이름과 발음이 비슷한 \'회렌\'이라는 단어를 회사 이름으로 쓰기로 했다. 회렌은 \'듣다\'라는 뜻으로, 라틴어로는
\'아우디\'가 된다. 우리가 흔히 쓰는 영어의 \'오디오\'라는 말도 이 아우디에서 나온 것이다.


아우디가 처음 만든 차는 1910년에 선보인 아우디 A타입이었으나 아우디란 공식적인 이름을 달고 나온 첫차는 1910년에
탄생한 B10/28이었다. 직렬 4기통 2,612cc 28마력엔진으로 OHV 흡기밸브와 사이드 배기밸브를 가진 독특한 방식의
이 자동차는 오스트리아의 자동차 경주, 알펜 트라이얼에 출전하여 호르히박사가 직접 운전해 우승했고, 다음 해에 나온
C형도 알펜 트라이얼에서 우승했다. C형에는 그때부터 \'알펜 지거\'(알프스의 승자)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차는 1912년에서
1914년까지 3연패의 신화를 남겼다.

-알펜 트라이얼에서 우승, 3연패의 신화 아우디Type C-
http://www.slotforum.com/images/Hans-Stuck-AUTC-600.jpg\'>

-아우디 Type C 와 이기고난 뒤 호르히박사-
http://partners.drivewerks.com/catalog/images/drivewerks/posters/r1498.jpg\'>


또 B10/28을 베이스로 한 모델들인 D,E,G와 1922년에는 K, 1924년에는 M시리즈가 개발되었고, 4기통에서 6기통으로
다시 8기통엔진을 탑재한 \'임페라토어\'까지 생산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우디의 역사는 그다지 순탄하지 않았다. 여러 회사들과
합쳐지기도 하고, 주인이 계속 바뀌기도 한 것이다. 아무튼 아우디는 한 나라의 역사만큼이나 복잡한 길을 걸어 왔다. 아우디와
관계를 맺지 않은 독일의 자동차 회사는 BMW 하나뿐인 걸로 보면 짐작이 갈 것이다.

-아우디 M시리즈-
http://www.auto-adrenalina.com/images/audi_type_M.jpg\'>


아우디의 수난은 1930년대부터 시작되었다. 당시 갑작스럽게 경제 불황이 밀어닥친 데다가, 미국의 쟁쟁한 자동차 회사들이
유럽으로 몰려들면서 아우디뿐 아니라 독일의 자동차 회사 모두가 휘청거리기 시작했던 것이다. 위기의식을 느낀 아우디는
반더러, 호르히, 데카베와 회사를 합쳐 살 길을 찾으려 했다. 네개의 동그라미가 사슬처럼 연결된 모양을 하고 있는 아우디
엠블럼은 아우디를 포함한 이들 네 회사를 뜻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4개사의 합병으로 인해 아우디가 가지고 있던 자동차의 이미지는 많은 변화를 보였다. 아우토 우니온은 1933년
첫번째 모델로 데카베의 앞바퀴 굴림방식, 반더러의 엔진, 호르히의 차체 등 여러 회사의 전통을 한데 모아 만든 \'아우디 프론트\'를
선보이면서 아우디의 역사를 열었다.


1933년에 출시한 \'아우디225\'는 2,300cc V6를 심장으로 채택, 앞바퀴굴림방식을 적용 하였다.

-아우디 프론트 225-
http://www.autogallery.org.ru/k/a/au22564.jpg\'>

이후 1938년에는 최고속도 137km/h까지 주행할 수 있는 고성능 자동차인 \'920\'이 개발되었지만 2차 세계대전 발발로
생산이 중단되고 말았다.

-아우디 920-
http://rds.yahoo.com/_ylt=A0Je5mjzOL9EiAQBuHGjzbkF;_ylu=X3oDMTA4NDgyNWN0BHNlYwNwcm9m/SIG=11k4goq5p/EXP=1153469043/**http%3a//www.madle.org/audi920.jpg\'>


1954년에 아우디는 그리고 1954년에는 독일 최초의 자동클러치 작소마트(Saxomat)를 개발하고 비포장도로에 적합한 네바퀴
굴림 자동차인 \'뭉가\'를 개발하였다. 뭉가는 아우디 콰트로의 기초가 된 모델로 1956년부터 1968년까지 생산되었다. \'뭉가\'를
개발하면서 재기하는 듯 보였으나, 빈약한 자본과 시장경제의 어려움으로 1956년 벤츠의 산하에 들어 갔다가 1964년에는
폴크스바겐에 합쳐지고 말았다. 그러나 이런 수난의 역사 속에서도 아우디는 커다란 수확을 하나 거두었는데, 그것은 바로
여러 회사들의 앞선 기술을 받아들였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독일에서 벤츠 다음 가는 역사를 자랑하는 아우디는 1931년에 세계 최초로
앞바퀴 굴림차를 개발했을 만큼 뛰어난 기술을 가질수 있었던 것이다.

폴크스바겐의 산하로 들어간 아우디는 1965년에 1,969cc의 아우디72를 시작으로 100, 60, 75, 80, 90 시리즈로 라인업되면서
아우디는 다시 황금기를 맞게 된다.

-아우디 72-
http://www.motorimania.it/manifestazioni/sportive/images_audi/a_audi_72_11.jpg\'>


또 아우디의 기술이 가장 많은 변모를 보인 기간은 1968년에서 1972년까지로 1969년에는 NSU사와 다시 합병하였고, 1972년에는
FF방식 소형자동차 \'아우디80\'의 개발로 아우디 기술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아우디와 NSU사의 합병 문서-
http://rds.yahoo.com/_ylt=A0Je5mnfOr9ENZsAjkajzbkF;_ylu=X3oDMTA4NDgyNWN0BHNlYwNwcm9m/SIG=12d9b2rl1/EXP=1153469535/**http%3a//images.sammleraktien-online.de/audi_50_1983__0.jpg\'>

-아우디, NSU사의 합병 마크-
http://rds.yahoo.com/_ylt=A0Je5x8KO79EkGwAIOyjzbkF;_ylu=X3oDMTA4NDgyNWN0BHNlYwNwcm9m/SIG=122l9bt91/EXP=1153469578/**http%3a//germancarbadge.com/pic/98nsu-125yr.jpeg\'>


-아우디 80-
http://www.motorimania.it/manifestazioni/sportive/images_audi/b_audi_80_11.jpg\'>


1977년에는 \'아우디100\'을, 이후 V8형태의 아우디를 생산하였다. 아우디 80, 100 모델의 개발은 앞바퀴굴림방식과 현대적 4기통
휘발유 엔진을 장착하였고 이후 아우디 모델의 기초가 되었다. 또 4기통 앞바퀴 굴림의 80시리즈는 크게 히트하면서 그래 \'카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아우디 100-
http://www.motorimania.it/manifestazioni/sportive/images_audi/a_audi_100_11.jpg\'>


아우디를 독보적인 존재로 만드는 또하나의 기술은 승용차에 4WD방식을 쓴 것이다. 70년대만 해도 2.0l 미만의 소형차만 만들던 아우디는
작은 차로도 아우토반에서 벤츠나 BMW와 겨룰 수 있는 고성능차 만들기에 열중했다. 75년부터 개발된 콰트로 방식은 80년 가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마침내 풀타임 4WD 방식을 쓴 아우디 콰트로가 선보이며 빛을 보게 된다. 아우디 콰트로는 80시리즈를 기본으로 직렬 5기통
2.1l 터보 160마력 엔진을 얹었다. 그 결과 가속성과 코너링 성능이 향상되었을 뿐 아니라 빗길과 눈길에서도 안정된 달리기가 가능해졌다.
아우디 콰트로는 80년대 중반 WRC에서 각종 타이틀을 휩쓸면서 아우디의 명성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되었다.

-아우디 콰트로 s1-
http://www.motorimania.it/manifestazioni/sportive/images_audi/b_audi_quattro_s1_11.jpg\'>

-아우디 콰트로 WRC-
http://rds.yahoo.com/_ylt=A0Je5wuXPL9EXHMBP3KjzbkF;_ylu=X3oDMTA4NDgyNWN0BHNlYwNwcm9m/SIG=12rq0h72s/EXP=1153469975/**http%3a//www.aia.tartu.ee/%7eindrek/ralli/audi/quattro/audi_quattro_1.jpg\'>

http://rds.yahoo.com/_ylt=A0Je5miuPL9E0wYBOd.jzbkF;_ylu=X3oDMTA4NDgyNWN0BHNlYwNwcm9m/SIG=12rtpsa5h/EXP=1153469998/**http%3a//www.aia.tartu.ee/%7eindrek/ralli/audi/quattro/audi_quattro_5.jpg\'>

아우디는 94년에 전차종에 걸쳐 모델체인지를 했다. 아우디 80은 A4, 아우디 100은 A6, V8은 A8로 모델명을 바꾸면서 새롭게 단장되었다.
97년에는 뉴 A6가 발표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우디는 독일 이외에 중국, 헝가리, 인도네시아 등지에 있는 협력 파트너와 함께 차를 만들고
있으며 99년에는 브라질에 A3 공장을 지었다. 작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는 소형차로는 처음으로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ASF)를 이용한
A2를 발표하면서 앞선 기술을 과시했다. 아우디 콰트로와 아우디 A8이 \'20세기 최고의 명차 후보 100대\'에 선정되는 등 아우디의 명성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아우디 A4-
http://www.audi.co.kr/models/A4/img/main_saloon_style.jpg\'>

-아우디 A6-
http://www.audi.co.kr/models/A6/img/main_style.jpg\'>

-아우디 A8-
http://www.audi.co.kr/models/A8/img/main_style.jpg\'>

-아우디 Allroad Quattro
http://www.audi.co.kr/models/allroad/img/main_style.jpg\'>

-아우디 TT-
http://www.audi.co.kr/models/TT/img/main_road.jpg\'>

-아우디 Q7-
http://photo-media.hanmail.net/200508/19/autotimes/20050819104803.856.0.jpg\'>

아우디... 독일 4대 명차중 하나.. 그이름은 영원히 동그라미 네개와 남아 있을 것이다..





여기까지입니당..

오오.. 드디어 만들었군요.. 3탄하고 나서 이제 1학기끝내고 4탄하니

좀 정리가 안되는것 같지만 우여곡절끝에 만들었습니다~

5탄은 BMW 6탄은 페라리로 할께여~


P.S. 사진크기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2006/07/21 1:07:29
잘보고 갑니다..^^
2006/07/21 1:44:55
우너츄~
2006/07/21 2:05:25
좋네여 굿
2006/07/21 9:12:59
마지막 사진 차량 아우디A3 맞은것같은데요 잘못 표기 하신듯...
2006/07/21 10:26:30
아쉬운점이라면

S와 RS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2006/07/21 11:16:59
A3가 저렇게 큰가요-_-;
Q7이 맞는것 같은데;
2006/07/21 12:25:19
이런걸 왜 니드포란에 ??
2006/07/21 23:30:46
에고,, 점수주신분들, 리플달아주신분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_♡

5탄 6탄도 기대해주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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