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갤러리
랜서의로망2006/03/22 19:33:35조회수 96

WRC Gr.A



1986년 Gr.B 차량에 의한 세계 랠리 선수권은 종료. 1987년부터 Gr.A 차량에 의한 세계 랠리 선수권이 시작합니다. Gr.A의 규정에 의해 베이스 차량은 12개월간에 5000대( 후 에 2500대로 변경) 이상의 생산이 의무 입니다 Gr.B보다 개조 범위가 제한되어 시판차에 가까운 것으로 변화했습니다. 승리 조건으로서 「FULL TIME 4WD」와「터보 엔진」은 필수가 되고 있었습니다만 , 그 만큼의 베이스 차량을 제작할 수 있는 자동차 메이커는 적고 , 참가 자동차 메이커는 격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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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의 자동차 메이커는 , 「FULL TIME 4WD」와「터보 엔진」을 탑재한 경기 차량의 개발까지의 사이 , 유력 프라이베이타는 300PS 정도의 마력이라면 2WD로 충분히라는 판단으로 , 여행용 승용차 레이스로 사용되고 있던 Gr.A 차량을 전용하고 있습니다.

1986년의 개막전으로부터 , LANCIA는 재빨리 Gr.A 규정에 적합한 DELTA HF를 투입합니다. 다른 자동차 메이커가 고생하는 가운데의 LANCIA의 대응의 빠름은 , 이후 , 몇 년간 WRC의 우승을 독점하는 것 같은 형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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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 LANCIA 외에도 Gr.A에 적합한 4WD 차량을 투입하고 있던 자동차 메이커가 MAZDA와 SUBARU입니다. MAZDA는 323GT(일본에서 부르는 이름:패밀리어) 를 1986년부터 투입해 , SUBARU는 LEONE를 스포츠를 참전, 사파리 랠리에 투입하였습니다 Gr.B 주류의 WRC계에서 , Gr.A 차량으로 착실하게 개발을 계속하고 있었던 MAZDA는 86년의 제2전 스웨덴 랠리로 종합 우승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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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 323GT가 1600cc , LEONE가 1800cc와 배기량이 작았기때문에 LANCIA에 대해서의 어드밴티지는 없었습니다. 후 에, 이 2사나 본격적인 Gr.A 차량의 개발을 개시하게 됩니다.



LANCIA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도록 TOYOTA가 89년에 CELICA,SUBARU가 LEGACY, MITSUBISHI가 GARANT,FORD가 SIERRA4X4와 Gr.A 시대를 견인한 메이커가
제2 세대의 Gr.A 차량을 WRC에 투입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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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년 내내에 LANCIA가 WRC로부터 철퇴 후 , 이 4사가 WRC를 견인하게 됩니다. 그러나 , 한편에서는 2500대라고 하는 생산 의무나 , TOYOTA의 에아리스트라크타 위반등으로 , 참전 메이커수는 감소해 버립니다. 그래서 새롭게 WR.CAR 규정이 도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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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례로서 1997년 시즌부터 도입된 WR.CAR는 , 계속한 12개월간에 25000대 이상 생산된 차종 계통을 베이스로 , 와이드 보디화 , 4WD에의 개조 , 서스펜션 형상의 변경 , 동일 메이커차에 탑재되고 있는 엔진에의 환장이나 터보의 부가 등 , 대폭적인 개조를 인정받은 것입니다. 이 특례 조치에 의해 , 생산 대수 규정에 참전을 못하고 있던 유럽의 자동차 메이커가 연달아 WRC에 참전하게 되어 , 기존 메이커나 , 1년간의 출장 정지 처분이었던 TOYOTA의 복귀 모두 WRC는 재차 활기를 나타내게 됩니다.



모든 저작권을 인조이재팬에 있음을 밝힙니다.

약간의 의역도 들어갔으며 한 3군데가 어색..




댓글

2006/03/22 19:39:52
랜서님 자료 잘보구 있습니다..그룹 A라 생소하군요 거의 시판차로 달렸을까요?
2006/03/22 19:56:40
바디만빼고 많이 바뀌었다고 과언은 아니지만
또그렇다고 시판차량이랑 크게 다르지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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