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료실
이동수2005/06/09 13:13:03조회수 768

replay :: 요즘의 드라이빙 수준. - _-;;;

Live for Speed



그냥 대략 요즘의 드라이빙 수준입니다.
완주도 못한 리플레이 파일입니다.

보시는 분들 편하게 하려면 동영상으로 떠야 하나
점심시간 종료의 압빩으로 인해...;;;


라인도 불 안정하고 더 이상 정말 안 느는군요. ㅠ_ㅠ
게다가 지금 하고 있는 라인이 올바른건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 p.s 1
: 연석에 걸려 옴짝달싹 못하는 경우도 생기는군요. 거 참... ^^;

※ p.s 2
: 마이 싸부 필 플레이 후 개인지도 바람... - _-;;;



... dooNGpan ...


댓글

2014/09/15 21:02:30
다운로드 안되네요...
2005/06/20 23:33:14
아, 이제야 이 답변을... - _-;;;

\"엑셀을 너무 많이 밟고 있는게 습관이 되면 스티어링하는 양이 많아져서 손이 고생하므로...\"

이 답변 원츄... ㅡ _-)b

지난 주말에 잠깐 휠로 플레이 해 봤는데 그나마 조금은 낫더군요. ^^;
나아진 이유는 마우스로 플레이 하되 최대한 조금씩 움직이는 현실적인 스티어링을 신경써서 연습한 결과였습니다.

likekobe 님이 조언해 주신 내용하고 같은 맥락이죠. ^^;

조금씩 나아지고는 있는데 터보는 여전히 버거워요... ;;ㅡ \"-a
2005/06/14 9:58:16
드포프를 가지고도 마우스로 하고 계시는것이 안타까워서...한마디 더...^^;

마우스로 아무리 잘해도 드포프 900도로 옮겨가면 다 겪어야 할 과정입니다.

아예 다르니까요... 오른손으로 왔다갔다 하는거랑... 양손으로 빙글 빙글돌리는거랑 말이죠.

일단 둥팬 형님 말대로 빠른 스티어링이 일단 되야하는데...

엑셀을 너무 많이 밟고 있는게 습관이 되면 스티어링하는 양이 많아져서 손이 고생하므로...

직선에서 가속할때가 아닌 엑셀전개는 줄이는 연습하면 좋을거 같구요...

터보차량으로 안미끄러지게 그립주행으로 연습하면 발 연습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안녕.
2005/06/13 21:27:02
아핫;;;

저 아직 드포프 못 씁니다. ㅠ_ㅠ;;;
어제 혹시나 싶어 연결 했다가 10분 만에 좌절 하며 다시 책상 밑으로... ㅡ┏

마우스로 현실적인 스티어링을 하면서 라인이 만들어질 때까지는 드포프 꺼내지 말아야 할 듯 싶습니다.
사실 휠 컨트롤러로 드라이빙을 하면서 마우스와는 달리 가장 어려운 점이 바로 스티어링 속도가 아닌가 합니다.
마우스야 손목으로 까딱까딱 하면 휙~휙~ 스티어링이 되지만 휠이야 어디 그런가요? 뻑뻑하고 드드득 거리고... =ㅁ=;
혹시나 싶어 포스 피드백을 끄고 해도 여전이 타이밍을 놓치기 일쑤더군요.

요즘은 마우스로 컨트롤 하면서 스티어링 속도를 천천히(휠 컨트롤러로 조종이 가능한 현실적인 속도) 조종하면서 라인을 그려보고 있습니다........................만 맨날 또랑 행... - _-;;;


그리고 좀 의아한 점이 저는 1 lap만 마치면 그 다음 부터는 너무 미끄러워서 드라이빙 하기가 힘든데... 오히려 저하고는 반대이시군요. + _+


터보 차량은 엑셀러레이팅 완급 조절이 힘들어서 아직 무리인 듯 싶습니다.
라인도 불안한 데에다가 논터보 차량의 풀 스로틀링의 습관 때문에 묘기-_-를 부리기 일쑤여서...
ㅇ ㅓㅎ ㅓㅎ ㅓ;;;


그래도 위안을 삼을게 연습 앞에는 장사 없다고 조금씩 조금씩 나아지는 듯 싶으니 조만간 책상 밑에서 썩고 있는 넘을 쥐고 터보 차량으로 에프킬러 뿌릴 날이 오겠죠... ^^;;;




그나저나 likekobe 님이 제 글을 기억해 주신다니 반갑네요... ;^ ^)>
2005/06/12 7:45:18
사실 드리프트하는데는 터보차가 더 쉽습니다. 대충 브레이크 밟다가 꺾어도 쉽게 드리프트 자세로 들어가고, 입구 부터 끝까지 좋은라인을 그리며 미끄러져나갈수 있는 충분한 파워도 있으니까요.
오히려 논터보차는 하중이동도 더 잘 해줘야 드리프트 자세로 들어가고... 엑셀전개로도 끝까지 예쁜라인으로 밀고나가기 되긴되는게 거의 잘 안됩니다. (10바퀴이상 돌아서 타이어가 다 닳아진 경우는 제외... 너무 잘되죠... ) 거기다 토크가 잘나오는 회전영역을 유지해야하니까.... 사실 논터보 드리프트가 더 도전적이지요... 둥근 팬더 형님 900도 휠쓴다고 읽었던거 같은데... 900도로 저정도 했으면 잘 하신겁니다. \"논터보 마스터 하고 터보를 하자\" 라고 생각 마시고 하루씩 바꿔타면서 연습하시면 더 재미있으실 것 같습니다.
2005/06/11 0:46:58
안그래도 이 글 보기 전에 터보는 혹시 어떨까 해 봤더니 역시나...

아직 터보는 택도 없더란... ㅡ,.ㅡ;;;
2005/06/10 16:33:56
in 쪽을 좀 붙어야 하겠지만 어짜피 논터보니까 머.. 그래도 논터보는 타이어 마모됐을때 제어가 가능하죠.. 뭐 그정도 미끄러지는건 괜찮타고 생각해요+ㅁ+
터보가 마모되면 .. 엑셀워크가 중요해져요~.~
2005/06/09 20:22:49
정말 잘한건지 접대성 멘트인진 모르겠지만 일단 칭찬해 주니 감사합니다. ^^;;;

라인을 안쪽으로 타라는 얘기는 코너링 중간 구간을 말하는건가요?
Out - In - Out의 In을 더 파고 들라는...?


그리고 대략 보이겠지만 가장 큰 문제는 타이어가 가열/마모 되면서 1 Lap 2/3 이후부터 차량이 무척 불안하고 리어가 심하게 슬립한다는 점...

아직까지도 그 시점부터 어떻게 제어를 해야 할런지 도통 감이 안오는군요. ;ㅁ;
2005/06/09 19:47:04
일단 칭찬을 받으니 발그레*-_-*한번 해 주고...
이단 멀쩡한 총각한테 아저씨라고 하니 발끈-_-+한번 해 주고...

라인을 안쪽으로 타라는 얘기는 코너링 중간 구간을 말하는건가요?
Out - In - Out의 In을 더 파고 들라는...?


그리고 대략 보이겠지만 가장 큰 문제는 타이어가 가열/마모 되면서 1 Lap 2/3 이후부터 차량이 무척 불안하고 리어가 심하게 슬립한다는 점...

아직까지도 그 시점부터 어떻게 제어를 해야 할런지 도통 감이 안오는군요. ;ㅁ;
2005/06/09 17:54:21
보시고 오갔음..-ㅅ-ㅋ
2005/06/09 18:00:33
오 둥팬아저씨 잘하네요 +ㅁ+)/ 차량이 매우 안정적임. 따로 쪽지로ㅋㅋ 라인은 조금만 안쪽으로 더 들어왔으면 좋겠음 어쨋든 안정적이고 멋지심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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